가상화폐 관련주 TOP8

가상화폐 관련주 TOP8 – 중앙은행이나 정부차원에서 관리되는 여러가지 세금을 탈피하여 개개인이 직접 화폐를 거래하자는 목적으로 탄생한 것이 바로 가상화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 일론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코인 관련글을 작성하여 비트코인으로 자사의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밝힘에 따라 도지코인을 비롯한 비트코인 등의 시세가 급등하였었지만 다시 자사의 전기차 구매 가능 여부를 철회하자 비트코인의 시세가 급락하였습이다.

이에 따라 금융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다소 투기성이 높은 요소라고 지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주식과 함께 붐을 일으키고 있는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TOP8

가상화폐 관련주

우선 첫번째로 알려드릴 가상화폐관련주는 한일네트웍스입니다.

이곳은 1998년 8월 호스팅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이 된 곳으로써 서비스  asp와 it장비 유통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 dsc 사업부의 컨택센터 full asp 서비스의 주요 고객사로는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홈쇼핑업체, 신용카드사 등이 있습니다.

종속기업으로는 보험 판매 대리업을 영위하는 에프앤센터(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일건재(주)의 지분 매각으로 인해 건자재 유통 부문은 중단된 상태입니다.

이곳은 컨택센터 asp 및 유지보수 수주 증가에도 불구하고 서버와 노트북 등의 it 장비 판매 부진으로 인해 2019년 동기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됨에 따라 수익성이 정체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언택트 경제활동 증가로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솔루션 수요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출 회복은 가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한일네트웍스의 5월 17일 기준 주가는 5,710이며 시가총액은 683억원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

가상화폐 관련주2

이곳은 1991년 5월에 설립을 시작으로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기기와 카 인포테인먼트, 통합배선 솔루션, 3d 프린터, 드론 등과 같은 it 제품 판매부문과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온라인 화상회의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실적을 살펴보자면 우선 인터넷 서비스 주문 자회사인 엘림넷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모니터 등의 판매호조로 인해 매출 규모는 2019년 동기 대비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매출 증가의 영향으로 인해 원가구조가 개선된 가운데 퇴직급여와 지급 수수료 감소 등 판관비 부담 역시 완화가 되었으며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2019년 동기대비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기업들의 재택 근무 환경 조성에 따른 컴퓨터 기기의 수요 증가세와 함께 자회사의 화상회의 관련 구축 확대 등으로 인해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이곳의 현재 주가는 7,890원이며 시가총액은 1,508억원입니다.

우리기술투자

가상화폐 관련주3

우리기술투자 역시 가상화폐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1996년 12월 중소,벤처기업 창업 지원을 목적으로 국내 반도체 장비 및 설비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및 개인들이 출자하여 설립된 창업투자회사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중소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과 관리 그리고 성장 지원을 위한 경영지도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보통신과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 국내 벤처산업 전반에 걸쳐 꾸준한 투자활동을 전개하며 정통벤처캐피탈로써 입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이곳은 투자비용 축소와 영업수익 감소에 따른 일반관리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2019년 동기대비 적자 전환되었으며 이에 따라 순이익 역시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벤처투자 인센티브 제도의 본격 적용과 벤처투자 촉진법의 영향으로 인해 영업수익이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수익 또한 개선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우리기술투자의 현재 주가는 10,600원이며 시가총액은 8,904억원입니다.

비덴트

가상화폐 관련주4

비덴트2002년 3월에 설립을 시작하여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주요 제품 중 small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경우 국내외 유수의 방송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덴트는 주력제품인 hd 디자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국내외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k-10, 조달청 si 등 상품판매도 함께 감소하여 2019년 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이러한 매출 감소로 인해 판관비에 부담이 확되되었으며 영업손실 규모 역시 2019년 대비 확대되었으나 금융수지 및 기타 수지 저하에도 불구하고 빗썸 홀딩스 등 지분법 이익으로 대규모 순이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이곳은 글로벌 경기침체 및 방송장비 시장의 둔화로 매출 회복세는 제한적일 것이라 예상되지만 가상화폐 거래소 등 관계기업 실적에 따른 순이익 변동성은 높은 편입니다.

비덴트의 현재 주가는 10,700원이며 시가총액은 4,887억원입니다.

가상화폐 관련주5

가상화폐 관련주 중 하나인 매커스는 2006년 12월 (주)코아크로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곳입니다.

이곳은 무역업과 전기전자 제품 및 부품 도소매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일링스와 인터실 등 세계적인 반도체 전문회사들의 제품을 국내에 들여와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 기술영업을 통하여 판매하고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구조조정 및 투자업을 영위하는 (주)매커스 인베스트먼트와 ssd 스토리지를 유통하는 (주)매커스 시스템즈가 있습니다.

매커스는 주력인 pld 반도체의 수주가 호조를 보인 가운데 자회사인 매커스 시스템즈의 스토리지 판매량 역시 증가하여 매출 규모는 2019년 동기 대비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하지만 원가구조가 저하되면서 영업이익률이 2019년 동기대비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나 금융자산평가이익의 증가 및 기타 대손상각비 감소 등으로 인해 순이익률을 상승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이곳은 전방 반도체 산업의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비메모리와 관련된 투자 지속과 자회사의 견조한 성장 등으로 인해 외형 신장세를 이어갈 것이라 전망됩니다.

매커스의 현재 주가는 5,820원이며 시가총액은 941억원입니다.

ES큐브

가상화폐 관련주6

ES 큐브는 원래 라이브플렉스였으며 3월 29일 상호변경을 공시하였습니다.

이곳은 텐트 및 아웃도어 용품의 제조와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02년 4월에 코스닥시장에 등록하였습니다.

ES큐브는 고가의 전문가용과 오토캠핑용 텐트를 주로 생산하는 업체로써 자회사인 중국 텐트 제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하여 일본과 북미, 유럽 등의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텐트 제조사는 물론 (주)라이브 저축은행과 (주)태일,(주)한일유통 등이 있습니다.

ES 큐브의 실적을 살펴보자면 우선 레저용 텐트의 국내 및 일본향 수요 증가와 신규 자회사인 라이브 저축은행의 매출 반영 등으로 인해 외형은 2019년 동기 대비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외형 성장에 따른 판관비의 부담 역시 완화되어 영업이익률은 2019년 동기대비 상승하였지만 금융부채평가손실 증가 및 투자 부동산 처분 손실 발생 등으로 인해 순손실 규모는 확대되었습니다.

이곳은 코로나19의 장기로 인해 언택트 캠핑 수요 증가세가 기대되는 곳이긴 하나 금융 자회사인 라이브 저축은행 매각에  따른 영향으로 외형 축소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ES큐브의 현재 주가는 5,960원이며 시가총액은 808억원입니다.

갤럭시아 머니트리

가상화폐 관련주7

갤럭시아 머니트리전자결제 사업 및 모바일 커머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갤럭시아 페이와 코인뷰, 스마트 주차 서비스 등의 신규 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사업부문으로는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결제, 상품권 결제 등의 전자결제사업무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보마일 쿠폰 등의 모바일 커머스 사업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만 결제업체라고 할 수 있는 GASH PLUS 와 MOU를 체결하는 등 대만과 홍콩 고객들에게 역직구 관련 결제 서비스 제공 등으로 인해 국내외 영업력을 확대시키기도 하였습니다.

이곳의 실적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거래량 증가로 인해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및 쿠폰 판매가 양호한 모습을 보였으나 PG 부문의 거래액 감소로 인해 2019년 동기대비 매출 규모는 소폭으로 축소되었습니다.

또한 원가구조 저하에도 불구하고 대손상각비 감소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하였지만 법인세비용 증가로 순이익률은 전년동기 수준에 정체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판매 증가, GS 리테일과 구독 경제 서비스 시장 진출 등으로 인해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갤럭시아 머니트리의 현재 주가는 6,680원이며 시가총액은 2,621억원입니다.

SGA

가상화폐 관련주8

가상화폐 관련주 중 마지막 종목은 SGA입니다.

SGA은 산업용 컴퓨터 사업을 주 목적으로 2008년 스캐니글로벌과의 합병을 통해 통합보안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이곳은 2015년 8월에 IBM제품의 유지보수 전문기업인 넷인프라넷을 인수하였음에 따라 유지보수 사업 진출 및 플랫폼 사업이 강화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종속기업으로는 보안과 IT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영위하고 있는 에스지에이솔루션즈와 에스지에이 임베디드, 에스지에이 비엘씨 등이 해당됩니다.

SGA는 안티바이러스 등의 보안 솔루션 및 유지보수 수주 증가에도 불구하고 윈도 임베디드 OS 판매 부진과 용역 수주 감소에 의해 2019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되었습니다.

하지만 비대면 서비스 확대 및 공인인증서 폐지 등으로 데이터 보안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는 곳임에 따라 보안 솔루션 수주 증가를 통한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SGA의 현재 주가는 1,015원이며 시가총액은 515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가상화폐 관련주  TOP8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최근 점차적으로 비트코인 규제와 관련된 이슈와 비트코인 거래소의 안정성 문제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특히 엘론 머스크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에 따라 비트코인의 전망 역시 아직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 관련주는 꾸준하게 이슈가 되어왔지만 특히 올해는 테슬라에 이어 또 다른 큰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상승재료가 될 수 있을만한 재료들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가상화폐 관련주에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다른 종목보다도 더 꼼꼼하게 공부하여 투자하는 것이 실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