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주식 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구글주식 사는 방법 :: 주식을 사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주식시장에 투자를 하는 분들 역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투자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종목에 대한 연구인데, 주식투자를 하는 주된 목적이 수익창출인 만큼, 자신이 투자하는 종목에 공부는 꼭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구글주식 사는 방법

구글주식 사는 방법

가장 손해를 보지 않고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는 대기업 종목에 투자하는 것인데, 이번에는 다양한 종목 중에서도 구글 알파벳 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이란?

구글은 미국 주식 중 초우량주라고 할 수 있으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크롬부터 유튜브, 빅데이터, ai분야 등 구글이 펼치고 있는 사업은 매우 다양합니다.

구글은 2015년 알파벳을 지주회사로 하는 새로운 기업구조를 시행하였는데, 알파벳은 구글도 소유하고 있지만, 그 외에도 과거에 구글이 소유하던 다양한 다른 회사들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생각하고 구글주식에 투자를 계획하는 분들은 구글주식은 물론이고 알파벳a,c 등이 나와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주식 구조

이렇게 알파벳으로 나누어져 구성되어 있는 구글 주식은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주식이거나, 구글 내부자 보유주식으로 상장 거래가 되지 않는 주식,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는 상장 주식이 각각 다른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알파벳a는 1주당 의결권이 1주 주어지는 보통주이며, 알파벳b는 1주당 의결권이 10주가 주어지는 비상장 주식이며, 알파벳c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입니다.

현재 알파벳 a의 경우 $2,110.70에 주가를 형성하고 있으며, 알파벳c의 경우 $2,121.90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보편화가 되어 있는 만큼, 투자가치는 매우 높은 것이라 판단됩니다.

구매 방법

그렇다면, 구글주식 사는 방법으로는 우선 한국투자증권의 hts인 한국투자 어플을 다운로드 해 줍니다.

만약, 처음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한국투자증권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뒤 진행해야 합니다.

어플을 실행시켰으면 계좌와 서비스 탭을 클릭하여 외화로 환전하기 위한 환전 단추를 눌러줍니다.

그 다음 비밀번호와 미국통화인 usd를 선택한 후 환전 할 금액을 입력한 뒤 환율가 계산 단추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구매하는 시점의 기준환율과 각자 증권사별로 환전 우대율을 알려주는 창이 나오는데, 확인 후 환전 신청을 클릭해 줍니다.

환전이 완료되었다는 안내창이 뜨면, 주식을 사면 되는데, 주식 주문 메뉴를 클릭을 합니다.

구글주식을 구매할 때에는, 거래시장을 선택하면 되는데, 구글의 알파벳은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기에 나스닥을 선택합니다.

그 뒤 자신이 원하는 구글 알파벳 주식을 선택하여 매수금액과 수량을 입력한 뒤,사자 버튼을 클릭하면 매수 주문이 완료됩니다.

매수주문을 넣은 금액이 합리적이라면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이 체결되었다는 알림이 오게 됩니다.

이렇듯, 구글 알파벳주식별 특징이 다른 만큼, 투자에 앞서 구글에 의결권 행사 여부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식은 어디까지나 자신이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소신있게 하는 것이 가장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