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finance주식델타변이 관련주 | 이유, 전망

델타변이 관련주 | 이유, 전망

델타변이 바이러스 등장

2021년 상반기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접종이 전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인도발 덴타변이 바이러스가 때아닌 후폭풍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시노백, 노바백스 등 전세계적으로 백신 생산을 이어가고 있지만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이 백신들을 무력화 시킬정도로 15초 만에 감염시키는 사례가 나오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현재 85개국에서 확인되었고, 국내에서도 약 256명이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확진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델타변이 관련주 읽기 전 아래 추천 글을 먼저 읽고 도움을 받아보세요


델타변이 관련주 급등하는 이유


오늘은 이와 관련된 주식 시장에서는 델타변이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왜 급등했는지 그리고 델타변이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왜 급등하는지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팬데믹 사태로 인해 바이오주는 2020년도 아주 뜨거운 감자로 불릴 정도로 급등과 급락을 동시에 맛을 본 섹터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등장하자 진단키트가 하락세를 보였지만, 최근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진단키트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델타변이 관련주 : 씨젠, 휴마시스

델타변이 바이러스_씨젠

대표적인 델타변이 관련주는 씨젠과 휴마시스인데요. 씨젠은 꾸준한 하락세를 보여주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함께 저점 59,700원에서 25,500원 상승한 85,200원 부근에서 횡보중에 있습니다.

필자도 그러하듯, 많은 개인투자자들 역시 바이오주는 굉장히 민감한 섹터 중 하나로 함부로 진입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참고로 씨젠의 경우 2021년 6월 30일 배당락이 예정되어 있어 추가 반등을 노릴 수 있는지 기대가 됩니다.

씨젠 PER

주식을 투자하는 데 있어 PER는 굉장히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시총 대비 주가가 저평가 되었는지, 고평가 되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에서 씨젠은 7.22배에 불과합니다. 오늘 소개할 델타변이 관련주 휴마시스가 22배와 비교한다면 생각 보다 저평가라 할 수 있습니다.

씨젠 2020 실적

다만 씨젠이 이렇게 주가에 힘이 실리지 못하는 이유는 코로나 진단키트에 의존하는 씨젠 입장에서 미래 성장 가능성이 약하다는 의견들이 상당히 지배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신이 등장하자 마자 씨젠 주가가 곤두박질 칠 정도였으니까요.

참고로 씨젠 2020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매출 1조 1천억원
  • 영업이익 6742억원
  • 영업이익률 60.09%

외국인 보유율과 기관 매수세 증가

씨젠 외국인 보유율 감소

씨젠은 외국인 보유율과 기관 매수가 상대적으로 바꿈이 일어났습니다. 외국인이 순매도량을 늘려나갈 때 오히려 기관은 꾸준하게 매수를 했고, 6월 25일 기점으로 기관은 소폭 매도를, 외국인은 소폭 사들인 모습입니다.

6월 1일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외국인 보유율은 17.05%에서 13.82% 약 3.2% 가량 줄어든 만큼 수급이 많다고 하기엔 아직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휴마시스

델타변이 관련주_휴마시스

씨젠과 휴마시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 관련주로 묶이면서 델타변이 관련주로도 불리는 대표 종목입니다. 휴마시스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코로나 사태에 인해 항원진단키트가 주목을 받아 주가에 반영된 바 있습니다.

물론 휴마시스도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키트 관련주다 보니 백신 등장으로 고점 대비 50% 이상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델타변이 바이러스 등장으로 주가 역시 급등한 모습입니다.

휴마시스 진단키트 신의한수


현재 사업보고서에 등록된 항체진단키트는 총 4종이고, 한 번 채취만 해도 약 15분 내에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 사태로 인해 진단키트 성적표가 좋아 2020년도 매출 역시 전년도 대비 5배 이상 매출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021년도 역시 델타변이 바이러스 등장으로 진단키트 사용빈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전세계적으로 진단키트 사용 증가에 따른 매출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가 현재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 됩니다.

코멘트

여기까지 델타변이 관련주 씨젠과 휴마시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바이오주 특히 코로나 관련된 관련주는 예민합니다. 임상실험 결과에 따라 곤두박질을 칠 수 있는 섹터인 만큼 위험군에 속하죠.

그렇기 때문에 씨젠과 휴마시스 역시 진단키트 매출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델타변이 바이러스 백신 혹은 위기 대응책이 마련된다면 이 종목 역시 예전과 같은 하락장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니 신중한 대처 하시기 바랍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이재형 기자
현 주식, 부동산 개인 투자자, 블로그 & 카페 등 10년 넘게 운영 중
최신 글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