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 각광받는 이유

디지털노마드 각광받는 이유 :: 2020년도 핫 키워드라 할 수 있는 디지털노마드. 특히 코로나19 사태에 접어들면서 재택근무가 많아지며 덩달아 온라인으로 수익화 시킬 수 있는 이 키워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디지털노마드란?

쉽게 말해 전자기기들을 활용해 직장 & 사무실이 아닌 다른 곳에서 경제활동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는 일반 직장인과는 다르게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어 워라벨을 꿈꾸는 MZ세대들에게 새로운 직군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직군은 뭐가 있을까?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일반 직장인과는 다르게 온라인으로 일 할 수 있는 모든 직군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스마트스토어와 같은 온라인쇼핑몰 운영, 1인 미디어 운영, 클래스 강의, 유튜브, 인플루언서 등을 예시로 들을 수 있습니다.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많은 이들이 보다 빠르게 다니고 있던 회사에서 퇴사하고 자유롭게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이 있죠. 바로 시작할 수 있는지 그리고 직장 보다 더 열심히 일 할 수 있는지 말이죠.

사실, 시작하면 당장 수익이 발생되지 않아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직장생활 중에 부업으로 다양한 디지털노마드 직군에 도전을 해보고 충분한 수익 모델이 나왔을 때 퇴사하는 것이 좋은 예일 수 있습니다.

만족스러울까?

개인적으로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시기까지 접어들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업 아이템이 좋아 빠르게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이유는 간단합니다. 직장인은 정해진 시간에서 일을 하게 될 경우 고정 급여가 들어오지만, 디지털노마드 직군은 일하는 만큼 수익이 들어온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하는 만큼 돈이 되는 이 상황에서 밤 잠을 줄여 수익화 시키는데 몰입하게 되죠.

그래서 많은 이들이 말합니다. 어느정도 시점을 넘어서면 진정한 디지털노마드가 되고, 그 전까지는 디지털 노예라고 말이죠.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