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백신 관련주 연일 상승세

러시아 백신 관련주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끌었습니다. 22일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인해 백신 도입이 시급하다고 했고, 러시아산을 검토한다고 알려지면서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전 거래 일과 비교를 해도 상승세를 보이고 상한가에 이어 급등세 주도 있어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UJ5U2FKDUJPQZAVQNMIOVTMLHE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투자 이대로 괜찮을까?”

보건 당국에서 유럽이 “러시아산”을 도입하게 되면서 한국도 이를 고려하여 추진하기로 한 것인데요, 접종률이 턱 없이 낮은 수준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접종을 하기 위해 도입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이트론 등에 대한 주가 차트도 심상치 않은 변화를 보였죠.

이트론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동전주”라고도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적지 않은 규모를 보이고 있고 최고 상한가도 기록 했습니다.

심지어 지난 3월 말에는 거래량이 5억 이상을 기록 하여 폭발했고, 순매수량이 증가하면서 0.92%까지 상승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도부터는 매번 적자를 보이고 허덕이다가 작년 흑자를 낼 수 있었고 매출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괜찮은 실적을 보인 것도 투자자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것으로 유추해 볼 수 있겠습니다.

한국에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는 이트론은 갑자기 뛴 주가와 더불어서 매수세를 확인해 보아도 쉽게 접근을 하기엔 한번 더 체크해 보아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여느 전문여론의 의견을 보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고 바이오 관련 산업 또한 도모 하고 성과를 보이고 있음에 따라 투자가치는 있어 보인다는 말이 있지만 잠깐의 반응인 것인지는 두고 보아야 하기에 신중히 검토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이아이디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아이디의 실적은?”

사실, 이아이디는 백신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화장품을 제조하고 판매 수출 사업을 담당하는 곳인데요, 이트론이 상승세를 보이게 되었고, 이트론 최대 주주이면서 200억원의 투자금을 한국코러스에 투자 했기 때문에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묶이면서 같이 급등하게 된 것입니다.

2월 중순 정도 800원 대를 유지했다가 중간에 300원대로 내려가게 되었으나 다시금 400원대로 오르게 되면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세를 보인다 하여도, 섣부르게 판단 하면 안 되는 점이 2018년도부터 2020년이 되던 해가 될 때까지 적자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러시아산이 도입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게 되면서 꾸준하게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라는 점입니다.

급등한 것도 맞고 오르고 있기는 하나, 실적을 전반적으로 살펴 보자면 매리트가 있거나 투자를 할 만한 혹 하는 사항은 없어 보이는 것은 사실 입니다.

기업 자체를 놓고 판단할 것인지 전체적인 흐름을 볼 것인지 한번 더 고심하여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바이넥스주가

“러시아 백신 관련주 바이넥스의 움직임”

위탁생산을 맡을 기업으로 꼽히고 있는 바이넥스도 짚어 보겠습니다. 여러 기업들 중에서 가장 유력하다고 꼽히면서 관련된 주가로 선택 되었습니다.

2020년도 9월 경 최고가를 기록 하면서 그 이후 큰 폭으로 떨어지지는 않았으나 다소 낮은 금액으로 거래 되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관련주가로 언급 되면서 다시금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이슈들로 인해 다시금 올라가고 있고 수익을 내기도 했으며 코스닥에서는 106위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관련 회사의 영업이익은 4년 연속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기업 자체의 운영을 보자면 흐름세는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안정성은 있다고 판단 되지만 검토를 해볼 만한 필요성은 있습니다.

휴온스글로벌

“러시아 백신 관련주 휴온스글로벌 주요 쟁점”

본 업체는 바이오기업으로 코로나19백신 스푸트니크V의 위탁생산을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게 되며 상한가기록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제약 부문 계열 휴온스를 보유한 지주회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생산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에 대한 협약을 진행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은 것입니다.

2021년도 4월 16일의 기록을 보면 전일 대비 30%가까이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생산에 참여한 것은 아님에도 지주사로 기대가 커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에 따라 휴온스의 주가도 함께 상승세를 보였고, 한국에 보급되는 것은 아니지만 수출용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영업이익 또한 올라갔습니다.

기업적인 것만 보아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게 된 것이죠.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가 보툴리눔 톡신 사업을 진행함으로 휴톡스의 대규모 계약도 체결한 바 있어 관련 회사들까지 탄탄한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트론

“마무리 하며”

백신 도입이 진행 되면서 러시아 백신 관련주와 이와 연결 되어 있는 자회사들까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사실 입니다. 휴온스글로벌 또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2020년도 현금과 주식 배당 동시 진행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으나 이슈를 근거로 하여 투자 하는 것은 고심해야 한다 라는 것입니다. 무조건적인 선택을 하거나 무리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은 오히려 손해 보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트를 확인하면서 꼼꼼하게 회사 자체의 정보도 숙지하며 성투 할 만한 계획을 세워야 하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