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 주가 분석

요즘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실내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실내생활이 지속됨에 따라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래서 그런지 피트니스, 스포츠와 관련된 종목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수많은 운동관련 브랜드가 있지만,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 요가복계의 샤넬이라 불리우는 룰루레몬입니다.

룰루레몬 기업 개요 및 주가분석

기업개요

룰루레몬

이곳은 캐나다 출생의 기업가인 chip wilson이 1998년 설립한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기업입니다.

처음에는 요가복 전문 업체로 시작을 하였지만, 현재는 레깅스를 비롯하여 각종 의류, 신발, 악세사리 등 다양한 스포츠 웨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2007년 나스닥에 처음 상장을 하였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38,220입니다.

특히 2019년 brandz top 100 most valuable global brands 에 따르면 룰루레몬은 페이스북의 인스타그램에 이어 브랜드 가치가 가장 많이 상승한 기업으로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방법으로는 커뮤니티 기반으로 한 체험형 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즉 요가와 명상 등 다양한 웰니스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체험한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소비하게 되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험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으로 고객 로열티를 확보함으로써 이곳의 요가복은 정통 스포츠 브랜드와 비교하였을대 20~40%정도까지 비싼 가격에 형성되있음에도 불구하고 애슬레저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기업아이템

룰루레몬2

이곳의 대표적인 아이템은 바로 레깅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맨투맨이나 후드티와 달리 운동복이나 레깅스같이 몸에 밀착되는 이유는 동서양인의 신체 치수 차이가 크기에 개별적으로 제작해야합니다.

그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이곳은 고객에 니즈에 맞춰 제품군이 다양하게 분할되어 있습니다.

주가분석

룰루레몬3

현재 주가는 $293.24입니다.

이곳은 코로나의 보복심리로 소비 심리가 상승했다는 조사가 있었는데, 그로 인해서 인지 몰라도 작년 3월 v자 반등 이후에 무섭게 주가가 상승하다가 박스권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봤을 때, 2016년부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며, 이곳이 나이키를 넘어설 것이라는 말이 있듯이 의류 판매 매출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룰루레몬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로 유명한데, 21일 프로그램부터 디지털 허브, 서울 런클럽, 오피스웰, 온라인클래스,앰버서더 등과 같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스포츠 의류는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지는데 이곳은 소재에도 굉장히 많은 신경을 쓰고, 패턴에도 신경써서 제작을 하는 점을 따져본다면,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충분하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성장에 맞는 브랜드가 될 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지는 아무도 모르기에 꾸준하게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