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life생활정보면역력 높이는 방법 #일상생활수칙

면역력 높이는 방법 #일상생활수칙

[프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최근, 코로나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인해면역력 높이는 방법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면역체계가 무너지지 않게 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 것인데요, 어떻게 하면 최대한 바이러스로부터 공격 받지 않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지 짚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

체온 올리기

체온이라는 것을1도만 높게 만들어 주어도 신체의 면역력은 높아집니다. 그런 원리를 생각하여 몸의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기본 입니다. 더운 여름철이 오고 있을수록 실내 환경을 급격하게 온도를 낮추어 설정을 하는 곳이 많은데 이 때, 바깥 온도와 실내 온도의 차이가 커지면서 체온 유지가 안 되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신체의 체온을 유지하고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 합니다. 반신욕 등을 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유산소 운동을 실천하여 세포들이 쉽게 공격 받지 않고 약해지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도 면역력 높이는 방법 입니다.

식단 관리하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활용할 수 있는 식단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을 위주로 해서 짜면 좋습니다. 마늘이나 생강은 항염증의 효과도 있고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막아주고 보호해 주는 역할도 하고 있어서 꾸준하게 섭취를 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고추나 표고 버섯이나 강황, 부추 홍삼 등도 있습니다. 이렇게 음식으로 섭취를 할 때에는 좋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과하게 섭취를 하는 것보다 적절하게 골고루 배분하여 식단으로 구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나 당근, 시금치 같은 야채도 매 끼니 때마다 적절하게 챙겨야 합니다. 야채에는 풍부한 비타민군이 함유되어 있는데 열을 가하게 되면 쉽게 파괴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웬만하면 생채로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숙면취하기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잠” 입니다. 수면의 질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서도 건강상태가 달라지는 것인데요, 성인 기준으로 하루 평균7시간에서 8시간 정도 잠을 자는 것이 보편적인데, 이 만큼 잔다 해도 피로감이 해소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때에는 내가 얼마큼 어떻게 자는 지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자는 습관을 체크하고 푹 잘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면서 규칙적으로 잠 자고 일어나기를 실천해 보아야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운동

가벼운 운동을 주3회 이상으로 꾸준히 하게 되면 신체 건강은 물론 정신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유산소의 경우 걷기나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을 꼽아 볼 수 있고 시간을 정해 규칙적으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되려 체내의 활성산소를 발생시키게 되고 노화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고 본인에게 맞는 운동량을 지정해서 해 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줄이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중요한 스트레스 줄이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사람 마다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물론, 이를 풀어내고 해소하는 것도 본인에게 맞는 것이 있습니다. 평소에 무엇을 할 때에 마음이 가벼워지고 평화로운 상태가 되는지를 살펴보고 재미 있게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지정하여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만원의 병의 근원이 “스트레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각박하고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받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야 적절하게 해소 할 수 있는 지를 찾아야 하고 축적하지 않고 풀어 가면서 생활이 되어야 몸도 마음도 건강해 지고 면역력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청결

면역력 높이는 방법 가장 기본이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손 씻기는 몇 번을 강조해도 과함이 없습니다. 손으로 균이 빨리 침투 되기도 하고 옮겨지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 갖다 왔다면 특히나 손 씻기를 해 주어야 합니다.

그냥 흐르는 물에 대충 씻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손톱 아래 부분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물 마시기

마지막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2L물 마시기를 해 주는 것입니다. 음료가 아닌 생수를 기본으로 하여 매일 같이 마셔 준다면 피부의 세포까지도 보호가 되기 때문에 습관을 들여 주면 비만예방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작은 습관부터 고쳐 가면서 건강 관리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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