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life생활정보목주름 제거 없애는 습관 알아보기

목주름 제거 없애는 습관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목에 주름이 있으면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숨길 수 없는 나이테”라고도 말하는데요, 나이가 들어 아무리 동안이라 하더라도 목에 난 것은 숨길 수 없다 하여 붙여진 말 입니다. 그래서 목주름 제거에 더욱 관심을 두는 이유기도 하죠.

오늘은 어떻게 하면 비교적 예방할 수 있는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주름 제거

목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

사람마다 다양한 이유가 존재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잘못된 자세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고개를 아래 방향으로 향하고 있으면 더욱 쉽게 주름이 생겨 버리죠. 두 번째는 클렌징을 하지 않음에 있습니다. 얼굴만 세안을 하고 샤워 할 때가 아니면 목까지 신경을 쓰지 못하여 잔여물이 생기고 그게 원인이 되어 주름을 쉽게 만들어 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 세 번째는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도 주름을 쉽게 생기게 하는 이유가 됩니다. 좌우로 움직였을 때 일자가 되지 않고 고개가 꺾이는 것처럼 높다면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네 번째는 엎드려 자는 습관을 가진 것입니다.

잠을 잘 때 엎드려서 자면 과도하게 긴장하게 되고 아래 방향으로 쏠리면서 피부 자체의 탄력 또한 저하 되어 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죠? 다섯 째는 피부 자체가 건조한 편인지에 대한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건조하게 되면 세포 안에도 수분이 부족하여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주름 형성이 쉬워집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하여금 목주름 제거가 필요한 상황이 되는 것이죠.

 

목주름 제거

목주름 제거 방법

깊지 않았을 때 혼자 집에서 할 수 있는 목주름 제거 방법들을 우선으로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분보충

수분 크림 등을 수시로 발라서 건조하지 않게 해 줍니다. 물론, 겉으로 수분 보충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속 체내 내부에도 수분유지를 해 주는 것이 목주름 제거 방법에서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수분은 차 이런 것이 아니라 일반 생수를 하루에 충분히 섭취하여 건조증을 예방해 주어 주름이 쉽게 생성 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림프관 풀어주기

매일 꾸준하게 림프를 풀어주는 것도 목주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목 양 끝과 쇄골 안 쪽 부근으로 있는 림프관을 자극하여 부드럽게 풀어 줍니다. 매일 마사지를 하여 풀어 주면 붓기도 최소화 되는 것은 물론이고 목주름 제거와 혈액순환이 촉진 되어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의해야 하는 점은 림프관은 한번 손상되면 다시 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과하게 누르거나 자극을 주지 않고 늘어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롤링해 주어야 목주름 제거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매일하기

목에 있는 광경근이 발달할 수 있도록 늘려주고 근육을 이완해 주어야 합니다. 광경근은 구조 상 얇고 힘이 없고 중력의 영향도 쉽게 받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 빠르게 약해지곤 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 근육을 발달시켜 목에 주름이 쉽게 생기지 않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레이저시술

너무 깊게 패여 있거나 과하게 많이 있는 경우라면 시술을 권유 합니다. 이미 생겨서 자리 잡고 있는 것은 개인이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가 있고 외관으로 보기 싫은 정도라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보는 것도 목주름 제거에 도움 될 것 입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최신 글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