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서민대출 가능한 상품을 소개합니다.

무직자 서민대출 가능한 상품을 소개합니다.

정부 지원 서민대출 자격에는 무직자를 차별하는 항목이 따로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은행 심사를 거치는 과정에서 무직자는 소득증빙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민대출의 취지에 맞게 어려운 서민들을 도와줘야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실상, 전혀 그러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직자 서민대출 가능한 상품과 조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직자 서민대출 종류와 기본조건

무직자 서민대출

우선. 현재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표적인 서민대출상품으로는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햇살론, 사잇돌대출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바꿔드림론은 최근 부실율이 높아 조만간 다른 서민대출로 개정될 예정에 있습니다.

일단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 서민대출로써, 무직자도 신청은 가능하지만 은행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사실상 어렵다고 봐야 하는데, 간혹 새희망홀씨에서 신용등급이 좋은 4등급 이하 무직자대출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거의 희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서민대출 햇살론

그리고 대표적인 2금융권 서민대출인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하는 대출상품으로써 햇살론 역시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하기에 그렇지 않은 분들은 사실상 대출 승인이 어렵다고 봐야합니다.

그나마 SGI 서울보증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저축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서민대출인 사잇돌2 대출이 가장 완화된 심사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 신용등급은 1~8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하지만, 이 역시 재직기간이 5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금리 및 한도

따라서 무직자 서민대출 가능한 상품이 바로 햇살론17인데, 이 상품은 금리가 17.9%이기 때문에 이름이 햇살론17이고, 한도는 최대 700만원 입니다.

햇살론17은 소득 증빙이 어려워 기존 햇살론 대출을 받지 못하는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이며 대상자는 프리랜서, 소규모 사업자를 비롯하여 현금으로 월급을 받는 알바생, 배달원, 개인택시기사 분들도 모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이 상품은 소액이라도 소득이 있어야 하는데, 증빙이 되지 않더라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특례지원 제도를 통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과도한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있는 분들은 일반 대출상품보다는 서민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무직자 서민대출 상품이라 하지만, 실질적으로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상품은 햇살론17이 가장 유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7은 신한은행, 농협 등 시중은행 13곳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추후 취급은행이 늘어날 예정에 있습니다.

마치며

따라서 대출을 갈아타기 위함이나, 무직자 서민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대부업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먼저 무직자도 가능한 햇살론17을 신청해보는 것이 좋으며, 만약 햇살론17까지 부결되었다면 대부업보다는 다른 방향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빚 때문에 생활이 너무 힘들다면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회생제도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