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개봉 확인방법

미개봉 확인방법

전자기기들은 대부분이 비싼 몸값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구입한 제품이 개봉이 된 제품이라고 한다면 그 기분은 상당히 찜찜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전자기기은 개봉을 했는지 안했는지에 대해서 몸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일부 부도덕한 상인들은 개봉씰을 그대로 다시 밀봉을 해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제품의 미개봉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개봉 확인방법

미개봉 확인방법 01 243x304

일단 전자기기등을 구입하게 된다면 이러한 봉인씰이 붙어있게 됩니다. 남이 개봉을 하였는지 확인을 하는 방식으로 개봉을 하게 된다면 이 봉인씰이 뜯어지거나 잘린 흔적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정상적인 제품의 경우 사진과 같이 떨어진 흔적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미개봉 확인방법 02 257x309

미개봉 제품중 위 사진과같이 약간 봉인씰이 뜬 흔적이 있는데 이러한 제품들은 개봉이 안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봉인씰의 제질에 따라서 습도 온도에 의해서 위로 뜨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해당 사진의 제품이 습도로 인해서 봉인씰이 뜬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개봉 확인방법 03 504x378

개봉제품을 미개봉으로 속이고 판매를 하는 경우는 다양한 수법을 사용하게 되는데 가장 허술한 수법으로 임의로 대충 봉인씰을 때워서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소비자들도 전부다 알게되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지만 일부 상인들은 미개봉이라고 우겨서 판매를 하고는 합니다.

미개봉 확인방법 04 782x755

위의 사진 역시나 개봉이 된 제품이라고 크게 의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의 봉인씰을 보면 본드가 늘러붙어서 늘어난 자국이 보이게 됩니다.

이 제품의 경우 봉인씰을 뜯은다음 다시 붙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개봉의 봉인씰은 한번 뜯으면 자국이 남기 때문에 자세히 보시면 개봉이 된 제품인지를 쉽게 판가름 하실수 있습니다.

미개봉 확인방법 05 775x855

악덕 판매자의 경우 미개봉 가격을 받기위해서 동일한 봉인씰을 구해서 위에 덮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 칼로 개봉을 할 경우 소비자가 눈치를 못채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제품을 개봉하기전 미리 사진을 찍고 개봉한다음 봉인씰을 자세하게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미개봉 제품을 속여서 판매하는 상인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은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큰맘들여서 비싼돈을 주고 구입한 제품이 개봉이 되었던 제품이라면 속상하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을 하였다면 미개봉품이 맞는지를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1 thought on “미개봉 확인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