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각질 제거 여름철 발 관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여름에는 샌들을 신을 때가 많고 발을 어쩔 수 없이 보이게 되는 날이 많은데요, 그럴 때마다 신경 쓰이는 발 각질이 있죠. 샤워 할 때 마다 발각질 제거를 한다고 해도 다시 하얗게 일어 나기도 하고 굳은 살 또한 누가 볼까 조마조마 한 적은 없었나요? 어떻게 하면 매끈한 발로 관리 할 수 있을지 알아 보도록 할게요.

 

발각질 제거

 

각질이 생기는 이유

사람마다 다양한 이유로 각질이 생기는데요, 이것을 올바르게 발각질 제거 하지 않으면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구멍이 생기는 것처럼 패여 있게 되면 심한 악취를 동반하는 발에 생기는 피부병으로 번질 수도 있어요.

밀폐되어 있는 신발을 오래 신게 되면 땀이 안에서 축축하게 지속이 되게 되고 발의 각질을 먹고 사는 균이 번식하게 되는 것이죠. 심한 경우에는 가려움은 없지만 발이 끈적해지고 발과 양말이 붙어 버리는 듯한 느낌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땀이 날 수가 있고 습할 수 있는데 무좀하고 비슷한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무좀은 가려움증이 있는데 비해 악취는 나지 않고 증상에 따라 물집형이나 각화형 지간형으로 나뉘어서 생깁니다. 가장 흔한 상태는 지간형으로 발가락 사이에 각질이 너덜너덜하게 일어나는 형태를 말하고 심하면 간지럼을 동반 합니다.

발바닥이나 주변에 물집이나 딱지가 생긴다면 잔 물집형이고 발바닥 전체에 걸쳐 두껍게 각질이 형성되는 각화형으로 생기기도 하고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에 각질이 생긴다고 하여 무조건 “무좀”으로 단정 짓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무좀으로 오인하여 약을 바르다가 그래도 발각질 제거가 되지 않고 냄새도 심하게 올라온다면 치료가 잘 못 들어간 것입니다.

 

발각질 제거 방법

무조건 각질을 뜯어 내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욱 두껍게 만들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발달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연화제 같은 약한 각질 용해제를 사용해서 서서히 각질을 녹여주고 완화해 준 후에 제거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발각질 제거할 때 무조건 뜯어내는 것이 아니라 유연하게 해 주고 불려주고 나서 조금씩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 최근에는 홈케어로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참고하면서 실천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발각질 제거

 

발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제품 LIST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