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미트 주가 분석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은 주식시장이 활발함에 따라 주식에 투자를 하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주식은 이슈사항이 많은 만큼, 투자에 앞서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는데, 이번에는 다양한 종목 중에서도 현대인들에게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비욘드 미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비욘드 미트란

비욘드미트

우선, 비욘드 미트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핫한 푸드테크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미래의 단백질이라는 슬로건으로 2009년 la에서 ethan brown에 의해서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으로써 주로 소고기나 닭고기, 돼지고기와 비슷한 식감을 내는 대체육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비만 환자가 많음에 따라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축에 의한 온난화 가스 문제와 가혹한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가축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비욘드 미트와 같은 대체육류 기업들이 더욱 각광받고 있는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곳은 대형마트나 온라인쇼핑몰을 통하여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비건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주가분석

비욘드미트2

 

이곳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7년부터 꾸준하게 폭팔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이런 연매출 증가에 대한 부분은 이미 주가에 상당히 많이 반영이 되었기에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라 할 수 있는데 거기에 더불어 현재 적자운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흑자 전환이 언제 이루어질지는 예상할 수 없습니다.

PER

게다가 2020년 분기별 실적을 살펴봤을 때, 2분기에 비해 3분기 실적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가는 하락하고 있으며, 4분기 실적이 아직 발표전이지만, 경영진이 4분기에 대한 확실한 전망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점 역시 악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욘드미트의 per은 9월에 48.18배였는데, 현재 주가가 당시 주가보다 더 높기에 per역시 약 50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이는 꽤 고평가 되어있다고 볼 수 있는 수치인데, 대체육을 생산하는 확실한 라이벌 기업이 없는 만큼 이는 고평가라고 예상해도 됩니다.

마치며

이곳의 현재 주가는 145.48달러입니다.

추이를 살펴보자면 코로나 저점과 비교하였을 때, 최고 3배 넘게 상승을 했었는데, 이는 이전에 펩시코 관련 호재로 최고가를 달성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차익 매물이 쏟아져 나옴과 함께 4분기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다시 하락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미 충분히 하락한 상태라고 나와있지만, 최근 주식시장 자체가 좋지 않은 상황이기에 더 떨어질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대체육 시장을 좋게 보는 투자자라면, 주가가 좀 더 조정을 받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조금씩 분할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이곳은 펩시코 관련 호재가 있는 곳이므로 이와 관련된 선한 영향을 받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