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심할때 TIP 빠른대처

생리통 심할때 TIP 빠른대처 :: 가임기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번 월경을 할 것입니다. 주기적으로 생리를 하는 사람들도 갑자기 통증이 동반 될 수 있고 지난 달에는 통증이 없었다가 이번 달에 진행할 때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주기적으로 찾아 오는 것이고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정도가 심하고 할 때마다 괴로울수록 다른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이 생각하고 참고 버티는 것이 아니라 원인을 알아보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찾아 보도록 합시다.

생리통의 원인

#구조적인 문제

자궁의 생긴 모양 자체가 선천적으로 균형이 맞지 않게 생겼거나 양쪽 대칭이 맞지 않아 틀어져 있는 경우 생리통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조적인 것이 이유가 되었을 때에는 시작하는 주기에 맞추어서 미리 약을 먹어서 예방을 해야 하고 체형 교정 등의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부적인 요인

통증이 있다는 것은 그냥 일어나는 법이 없습니다. 자궁이 과도한 수축으로 인해서 통증이 심해지고 난소나 나팔관까지 혈액들이 분포하면서 끈적끈적한 덩어리를 만들면서 발생하는 자궁내막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이 때에는 그냥 방치하면 아이를 갖기 힘들 수가 있고 다른 질병이 초래할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내원하여 치료 방향을 세워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물혹 등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기도 하죠.  생리가 끝났음에도 통증이 지속이 된다면 골반염이나 난소낭종 혹은 자궁근종이 원인이 될 수 있기에 다른 질환을 생각해 보면서 적절하게 치료 진행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것이 원인이라면 단순 진통제만으로 사용하여 버텨서는 안 됩니다.

#호르몬적인 요인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통증이 유발 되기도 합니다. 다낭성증후군만 하더라도 호르몬 조절에 장애가 생기면서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럴 때에는 조절에 필요로 하는 약물 치료를 하는 등으로 접해 볼 수 있습니다.

생리통 심할때 해결방법

“무조건 참는 것은 답이 아니다.” 생리통은 누구나 생길 수 있지만 시간에 맡겨서는 안 됩니다. 갈수록 심해지거나 아픈 부위가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면 정밀하게 검사를 받아 보아야 합니다.

#약물치료 

생리통이 지속 되거나 원인이 무엇인지 질환 여부를 파악한 후에 그에 맞는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 합니다. 심한 정도가 아니라면 약물로 조절할 수 있고 만약 호르몬 조절이 필요한 경우 또한 피임약을 활용하여 도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시술치료

만약 근종이나 기능적으로 문제가 된 것이라면 시술 치료를 통하여 개선해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내원하여 꼼꼼하게 진단 받아 보아야 합니다.

#식이습관 개선

월경 장애를 겪는 분들은 보편적으로 식이습관이 올바르게 형성되어 있지 않고 가공 식품 인스턴트를 주로 섭취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몸의 변화를 위해 최대한 건강식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해야 하고 사용하는 속옷 또한 면 재질을 위주로 입어 주고 생리대는 화학 성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따지고 보면서 골라 사용해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치며”

생리통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곤 합니다. 너무 과하게 아파서 기절하는 사람도 있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만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한 달에 한번 원래 생기는 것이라고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고 다른 내부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밀하게 검사를 하여 생리통 심할때 대비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