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편한 전세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쏠편한 전세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요즘은 비대면으로 대출 서비스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세대출의 경우 아무래도 금액이 고액이다보니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신청해야하는데, 지금 알려드릴 상품은 이러한 번거로움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소개

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써 재직기간이 1년 이상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이 가능한 대상주택은 모든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 해당되며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에서 최대 2.2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으로는 만기일시상환이며 중도상환시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상 및 조건

이 상품은 주택임대차계약을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한  현 직장 1년 이상 근무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부조건으로는 주택금융공사 보증서가 발급이 가능해야하며 배우자를 포함하여 무주택, 개인사업자여야하는데 이때 공동임차인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1주택자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이면서 보유 주택의 가격이 9억원 이하여야하거나 투기, 투기과열지구 내 취득시점 3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가 아닐 경우에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주택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의 대상주택으로는 주거용 오피스텔 및 모든 주택인데  수도권의 경우 임차보증금이 5억원 이하여야하고 그 외 지역은 3억원 이하여야합니다.

이와 함께 압류나 질권설정 등의 권리침해가 있는 경우에는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쏠편한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쏠편한 전세대출2

이 상품의 최대한도는 2.22억원으로 주택금융공사 전세보증서 발급금액 이내,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개인신용상태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금리의 경우 2021년 5월 19일 기준으로 2.58%이며 이는 일정주기마다 변동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대금리는 최고 0.8%까지 거래실적 충족여부에 따라 적용될 수 있는데 이는 대출실행이 3개월이 지난 후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적용해제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에 대해 세세하게 살펴보자면 일정금액이상 급여이체 시 0.4%, 신한신용카드 이용시 0.3%, 적금이나 청약, 연금신탁 계좌와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 확인 시 0.1%로 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

이 상품의 대출기간으로는 12개월에서 36개월까지인데 이는 만기 심사를 통해 연장여부가 결정됩니다.

인지세

이 상품은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해야하는데, 인지세는 고객와 은행이 50%씩 부담을 합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비과세이며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는 70,000원,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는 150,000원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신청하는 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없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심사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자금이 필요한 날을 기준으로 최소 2주 정도 전에 여유롭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청시 임대차계약서 및 계약금 영수증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심사가 진행되며 이는 간편하게 사진촬영이나 팩스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쏠편한 전세대출3

우선 첫번째로는 신한은행 앱을 실행한 뒤 화면 하단에 있는 상품몰을 선택합니다.

특히 이는 어플로 실행하는 것이므로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어플 다운로드를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쏠편한 전세대출4

그 다음 관심추천 메뉴에서 쏠편한 전세대출을 선택합니다.

쏠편한 전세대출5

그리고 화면 하단에 있는 맞춤상품 알아보기를 선택한 뒤 안내에 따라 기본정보와 계약정보 등을 입력한 후 절차에 맞게 진행하면 마무리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상품의 유의사항으로는 대출금은 임대인계좌로 입금이 되며 자금이 필요한 날 대출자가 직접 실행을 해야합니다.

또 대출실행이 진행되고 난 뒤 실거주가 확인되어야하며 이 부분이 불가할 경우에는 상환해야합니다.

특히 기한 연장을 할 때에는 보유한 주택수가 2주택 이상으로 확인이 될 경우 기한연장은 불가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신청에 앞서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파악한 뒤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