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범퍼침대

아기범퍼침대

임신 후 출산이 다가올수록 우리 엄마들은 태어날 아기를 맞이하기 위하여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 종류의 육아템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수많은 육아템들 중에서도 필수템이라 할 수 있는 물품 중 하나가 범퍼침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태어날 아기의 잠자리에 대한 고민을 해본다면 범퍼침대의 필요 유무는 당연시되고 있습니다.

범퍼침대를 구매하는 이유

아기범퍼침대

 

범퍼침대를 구매하는 이유는 잠잘 때 뒤척이는 아기를 위해 독립적인 수면 공간을 제공하고 그로인해 아이의 독립심과 자존감 형성의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호기심이 많은 우리 아기가 넘어져 다치지않도록 위험한 사고에서 부터 우리 아기의 안전을 위해서 필요로 합니다.

또한 요새는 인테리어적인 부분도 많이 신경쓰기 때문에 예쁜 아기방꾸미기를 위해서도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여러 종류의 범퍼침대 중에서 몇 가지를 비교해보겠습니다.

국민 범퍼침대 종류

쁘띠메종 스마트올인원 범퍼침대

이 제품은 매트형으로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범퍼침대/놀이매트/플레이하우스/키즈침대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범퍼침대를 펼치면 놀이매트로 활용이 가능하고, 추후에 매트리스를 별도로 구매하면 키즈침대로 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쁘띠메종 스마트올인원 범퍼침대의 장점으로는 프레임과 캐노피가 있어 인테리어적으로도 훌륭한 효과가 있습니다.

도노도노 멀티 범퍼침대 하이가드

이 제품 또한 위에서 언급한 쁘띠메종 범퍼침대처럼 매트형 범퍼침대로써 놀이매트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이 제품의 장점은 가드의 높이가 55cm로 높아 아이가 넘어오지 못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으로는 돌이 지난 아기들이 타 넘으려고 할 때 오히려 높은 가드 때문에 다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조아뜨 모던베어 프리미엄 범퍼침대

이 제품은 위에 언급한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쿠션형 제품으로 폭신폭신하며 좀 더 안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기본 구성품을 모빌대가 있어서 누워있는 아기들에게 좀 더 활용도 높은 침대가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매트형의 범퍼침대는 침대 외에도 펄 쳐서 매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좀더 오래 쓸 수 있고, 단점으로는 매트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 청소가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쿠션형 범퍼침대는 아기들이 뒤척이다 부딪혀도 쿠션감 때문에 다칠 우려가 적다는 장점이 있으며, 오래 사용하다 보면 쿠션이 꺼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위에 언급한 브랜드 외에도 알집, 크림하우스, 꿈비, 보니타베베 등 여러 브랜드가 있으며, 어느 제품이 우리 집 환경과 아이에게 잘 맞을지 판단하여 알맞은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