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life아기 기침 심할때 대처법 top5

아기 기침 심할때 대처법 top5

아기 기침 심할때 대처법

성인의 경우에도 기침을 많이 하게 되면 위장에 부담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침은 목을 붓게 하여 목통증을 같이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아기일 경우 이러한 증상이 더욱 심하게 나타나 아기 기침 심할때 대처법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아기 기침 심할 때 대처하는 방법

아기기침

습도조절

첫 번째로 아이가 존재하는 곳의 습도를 높여주는 것인데, 목이 건조하면 목 안이 가려운 느낌에 기침을 잦게 됩니다.
따라서 목 안을 건조하지 않게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이러한 경우 방 안의 습도를 높여주게 되면 기침을 덜하게 됩니다.

가습기 사용

가습기를 가동시켜 방 안의 습도를 높이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가정에 가습기가 존재하지 않거나 가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이마저도 어렵습니다.
이럴 땐, 젖은 수건이나 옷, 손수건과 같은 의류를 주변에 널어주시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접촉 최소화

아기 기침 심할때 대처법 두 번째는 반려동물과의 접촉을 지양하시는 것이 좋은데, 요즘은 아이와 반려동물을 같이 키우고 있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반려동물은 아이의 정서적 발달에 큰 도움이 되어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호흡기가 약한 아이의 경우 이러한 동침을 지양하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개, 고양이와 같이 털이 많이 빠지는 반려동물일 경우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가벼운 알레르기 반응으로 기침을 하는 사례도 있으니 꼭 알레르기 검사를 해야 하며, 반려동물의 털이 아이의 호흡기로 들어가게 되는 경우 잦은 기치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와는 다르게 아이가 기침을 많이 한다면, 반려동물과 잠시 떨어뜨리는 것이 좋은데 감기로 인한 기침일 경우, 아이의 면역력이 저하되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기 기침 심할때 대처법으로 호흡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인들은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결 유지

다음으로는 가장 중요한 청결 유지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뭐든지 입으로 넣고 보는 특성이 있어 특히나 청결에 신경을 써주셔야 하며,
자주 손을 씻겨 주고, 양치질을 미루지 않고 해주는 등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자제

아기 기침 심할때 대처법 또 하나는 외출 자제하기 입니다. 청결한 내부와는 달리 외부엔 먼지와 각종 세균들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일수록 가벼운 병원을 제외하고는 최대한 외출을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일때는 특히 외출을 삼가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유는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기침이 잦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아기 기침 심할때 대처법 네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잦은 기침은 아이에게 고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 조성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최신 글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