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수족구 예방하는 법

아기 수족구 예방하는 법

아기 수족구는 여름철에 흔하게 유행하는 질병 중 하나인데, 수족구는 손과 발, 입속에 물집이 잡히는 질환으로 일반적인 열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대표적으로 입안이 헐어 먹는 것이 힘들기에 수족구가 걸린 아이들은 다른 질병에 걸렸을 때보다 더 케어하는 게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아기 수족구병은 한번 걸렸어도 그 다음 다시 걸리지 않는 것이 아니기에 안심할 수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아기 수족구 예방하 법을 미리 파악한 후 아이들의 면역력 관리에 힘을 쓰는 것이 좋으며, 면역력은 어른이 되어도 중요하기에 어린아이 때부터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족구의 경우 접촉을 통해 전염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공기로 전염이 되기도 하지만 감기와 같이 아이들의 손,입을 통하여 바이러스가 신체에 침투하게 되며, 장난감을 통해 옮겨지기도 하고 다른 아이가 흘린 침이 손에 묻었을 경우에도 걸릴 수 있습니다.

아기 수족구 예방하는 법

아기수족구

체온유지

아기 수족구 예방하는법은 별다른 것이 없고 면역력을 높여주면 잘 걸리지 않은데, 일단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아이의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외출할 때, 두꺼운 겉옷 하나를 입는 것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개 겹쳐 입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장갑,모자,마스크 착용 및 야외활동

또한, 외출할 때는 귀찮더라도 장갑, 모자, 마스크 등을 반드시 착용하도록 하여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고, 두번째로는 햇볕을 쐬는 야외활동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을 쐬게 되면 신체 내에서 비타민d가 발생이 되어 성장기 아이들의 뼈는 물론 치아성장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아기 수족구 예방하는법으로도 적합합니다.

충분한 수면

그다음,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충분하게 잠을 자는 것 또한 면역력 증진을 위해 매우 중요한데 잠이 부족할 경우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과 면역력이 함께 떨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면역력 관리

아기 수족구 예방하는법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청결인데, 아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역시 외출 후 양치질과 손 씻기는 필수이며 자주 씻는 습관을 아이의 건강을 위해 중요한대 특히 겨울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호흡기 질환이나 로타바이러스 장염 등은 면역력이 약할 경우 흔하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외출을 하고 온 뒤에는 손과 발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으며, 특히 어린이집이나 사람이 많은 곳에 방문한 뒤에는 양치질과 손 씻기는 필수입니다.

마치며

그리고 흑마늘과 홍삼, 배 등 면역력을 주기적으로 아이들에게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아기 수족구 예방하는법 중 하나일 수 있기에 조금만 신경을 써서 아이 면역력을 관리해 준다면, 질병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