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관련주 정리

안철수관련주 정리 :: 정치테마주는 항상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에 따라 각 유망한 정치인과 관련된 종목이 증시를 달구기도 하는데, 대선 관련주에 대해 투자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지지율 변화추이를 잘 살펴봐야합니다.


오마이 뉴스 리얼미터에 따르면 여야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는 21년 2월을 기준으로 이재명후보가 앞서고 있으며, 그 뒤로 윤석열, 이낙연, 안철수, 홍준표, 오세훈의 순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경우 작년 12월 최고점을 찍고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안철수의 경우 바짝 쫒아가고 있는 상황인데 야권 단일화 등 안철수에게 힘이 쏠릴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철수가 반등에 성공할 경우 이와 관련된 종목 역시 전망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안철수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기업정보 및 주가

안철수관련주1

안랩

안철수관련주

이곳은 안철수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랩의 v3 솔루션은 요즘 세대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바이러스 보안프로그램입니다.

이곳은 국내 대표 보안업체로써 v3를 비롯하여 네트워크 보안과 보안관제, 보안 컨설팅, 보안si사업 등 보안 제품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통합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회사로는 안랩 재팬, 안랩 차이나를 이어 2013년에 설립된 안랩usa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보안제품과 그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립을 한 이후에는 안티 바이러스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2012년 12월에는 국내 보안 및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사상 최초로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안랩의 지분 약 18.6%를 갖고 있는 최대주주라 할 수 있으며 2대 주주는 안철수재단으로 4.99%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4월 9일 현재 안랩의 주가는 71,800원이며 시가총액은 7,190억원인만큼 안철수 관련주 중에서도 경쟁력과 안정성이 있는 곳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써니전자

안철수관련주2

이곳은 수정진동자와 그 외 응용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코스피 상장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써니전자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수정진동자는 tv와 모니터, 음향기기, 휴대폰 등 각종 가전제품 및 통신기기에 사용되는 전자부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전자 산업에 속한 기업임과 함께 해당 기업의 대표이사가 안랩의 근무한 이력이 있어 안철수 수혜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2012년 당시 안철수 대표의 대통령 출마로 인해 400만원 미만이었던 주가가 10,000원이상 급등하여 약 30배정도 상승을 하면서 당시 증권시장에서 큰 이목을 끌기도 하였습니다.

이곳의 현재 주가는 3,940원이며 시가총액은 1,373억원입니다.

까뮤이앤씨

안철수관련주3

이곳은 종합건설업체로써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은 물론 pc제품의 제조 및 판매, 부동산임대업까지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건설업체 치고는 기업명이 특이한 편인데, 이는 프랑스의 레이먼드 까뮤사의 pc 공법을 건축에 도입한 국내 pc업계의 선두기업으로 2015년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특히 까뮤이앤씨의 사외이사가 안철수 지지자 모임의 대표인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안철수 관련주에 빠짐없이 거론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 까뮤이앤씨의 주가는 2,680원이며 시가총액은 1,210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안철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정치테마주로 분류가 되면 기업의 실적이 성장성 등을 바탕으로 한 주가 변화보다는 이슈로 인한 변화가 훨씬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치인들의 테마주들은 학연과 지연 등 인과관계를 중심으로 형성이 되기 때문에 실체보다는 기대감으로 인한 주가 변동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치테마주는 갑작스러운 주가 상승과 하락세를 보이는 특징이 있으므로 길게 끌고 가기보다는 이슈에 맞춰 단타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테마주들은 시장에서 오랫동안 주목을 받게 되면 쏠림 현상 등의 영향으로 대장주와 부대장주의 흐름이 바뀔 가능성이 높은 만큼 투자에 앞서 해당 종목의 흐름을 캐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