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닉스 EQIX 전망, 리츠의 새로운 얼굴

에퀴닉스 EQIX 전망, 리츠의 새로운 얼굴 :: 인공지능과 클라우드의 시대. 얼마나 몸에 와닿고 계시나요? 저는 인공지능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느낌을 아직 많이 받진 않았는데, 클라우드는 꽤 오래전부터 많이 체험을 했었습니다.


단순히 웹에 저장하는 클라우드가 아니라, 회사 생활을 하면서 매일 접했었죠. 제가 다니던 곳에서는 회사에 노트북이 아닌 미니 서버를 책상에 배치하여, 별도의 서버에 개인별 윈도우 계정으로 접속해 일을 했었습니다.

외부에서도 인터넷만 되면 바로 접속해서 제가 작업하던 회사 업무 내용을 그대로 띄워 바로 업무를 할 수 있었죠. 이러한 생활의 변화 속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데이터입니다.

미래형 리츠

에퀴닉스 EQIX 전망 1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말 그대로 데이터 센터가 필요하겠죠. 과거 전통적인 부동산에서 벗어나 데이터를 담아 둘 리츠가 최근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Equinix REIT (Ticker : EQIX)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Equinix는 26개의 국가와 63개의 주요 지역에 227개의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데이터 센터 공급 업체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5G 기술, IOT 등 기술 중심의 시대로 접어들게 되면서 더 많고 더욱 복잡해진 데이터를 처리할 필요성이 커지게 되었죠. 이러한 폭발적인 데이터의 사용으로 결국 데이터 센터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미래산업과 과거산업의 조화

에퀴닉스 EQIX 전망 2

EQIX는 다른 리츠와 다르게 2019년을 전후로 하여 주가가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술주와는 다르게 현 주가 기준 1.8%의 배당수익률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테마성 업종이 아니라 앞으로 꼭 필요한 데이터 센터 공급을 하기에 장기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에퀴닉스 EQIX 전망 3

수익도 당연히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죠. 매출 기준으로 본다면 매년 10% 내외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1년 이후에도 수익은 계속해서 상승할 것입니다. 데이터 센터 시장이 포화가 되지 않는 이상 말이죠.

에퀴닉스 EQIX 전망 5

특히 이미 주요 지역에 데이터 센터를 선점했기 때문에 First-Mover로써 많은 이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이 기회?

2017년 주당 8 달러의 배당을 지급하였으며 지속적으로 배당을 늘려 왔습니다. 2020년에는 10.64 달러로 2017년 대비 약 30% 증가를 하였으며 2021년에도 11.48 달러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하지만 리츠의 특성상 부채비율이 높기에 금리가 상승하면 이자비용의 부담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기 마련입니다.

EQIX도 금리의 영향을 받게 될 것이고, 그와 더불어 약 4~5개월 동안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만약 현 주가 600 달러 수준에서 더 하락하여 배당수익률이 2% 대가 된다면 매수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라고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에퀴닉스 EQIX 전망

* 본 글은 업체로부터 경제적인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