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life염증에 좋은 음식 추천

염증에 좋은 음식 추천

염증에 좋은 음식 추천

사람들은 외상 혹은 스트레스, 세균 침투 등의 다양한 이유로 상처를 입습니다.

이때 우리의 몸은 면역체계를 발동 시켜 방어체제로 들어가게 되는데, 다친 곳은 부어오르거나, 욱신 욱신통증까지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외상으로 인한 급성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만 만성적인 자가 치유 면역 반응은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몸속까지 튼튼하게 만드는  염증에좋은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염증이 생기는 이유

상처가 몸속에 그리고 생기지 말아야  할 곳에 생기면 문제가 됩니다.

현대인의 식습관과 불규칙적 생활 환경은 위장, 간, 갑상선, 장 등 우리 장기에 상처를 입힙니다.

우리가 자기 전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어 위산이 많이 나오게 되면, 위에는 그만큼 부담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이 장기적으로 진행된다면, 위장은 약해지고, 헐고, 위벽에는 상처까지 생길 수가 있습니다.

몸속에 상처가 생기면  백혈구는 그쪽으로 빠르게 움직이게 되는데, 백혈구가 한번에 많이 이동하기 때문에 혈관 확장과 혈류가 증가하며  다친 곳은 빨갛게 붓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손상된 조직을 치유하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물질을 전달하는데, 이 과정에서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염증을 완화시키는 방법

염증에좋은음식

염증에 좋은 음식 섭취

염증에좋은음식을 통해서 이러한 몸속 상처를 더 빠르게 개선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는 염증에좋은음식은 마늘, 양파, 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마다 챙겨먹는 홍삼도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기능 식품입니다.

이런 몸에 좋은 푸드를 잘 챙겨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를 아프게 하는 것들을 끊는 것이 우선인데, 급성적인 상처는 단기간에 개선이 가능하지만, 지속적인 나쁜 습관으로 생긴 상처는 잘 아물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염증에좋은음식을 챙겨 먹는 것만큼이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을 잘 섭취해야 하는데, 실제로 다친 곳을 낫게 하는 것은 몸속의 면역체계이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위 식품군과 비슷한데, 장내 건강을 위한 식이섬유, 유산균, 마늘, 홍삼 이 모든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유제품 섭취 줄이기

만약 본인이 장기적인 속 쓰림으로 위염 판정을 받았다면, 당분간 끊어야 하는 음식도 있습니다.

유제품은 면역력에는 좋지만,  염증에는 좋지 않습니다.

이때는 치유를 더디게 만드는 붉은 가공육, 유제품, 정제 탄수화물, 식물성 오일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계속 언급했지만 급성적인 것은 쉽게  해결이 가능하나, 이것이 만성적인 것으로 진행되면 심각한 문제들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그렇기에 염증에좋은음식을 섭취하고, 내부에 손상을 입히지 않는 식습관과 생활을 통해서 장기적인 건강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단순하게 넘긴 통증이 큰 화를 불러올 수 있기에 작은 통증이라도 해결하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최신 글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