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시세 상승세 확인

제1의 알트코인이자 코인 시장의 2인자라고 할 수 있는 이더리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하고는 다른 점이 있는데, 이더리움 시세는 어떤지 연결해서 짚어 봅시다.

“이더리움의 의미에 대해서”

EHTEREUM이라는 것은 개발자들이 탈중앙화 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포하도록 공개를 하고 오픈 소스나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갖추고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때, 탈 중앙화 시스템은 단일 관리 주체에 의해서도 통제되지 않습니다.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 체제가 이루어지고 있었던 것들을 해결하고자 완전 자율적이고 누구에게도 통제되지 않는 탈 중앙화로 시스템을 갖추어둔 것을 말합니다.

비트코인의 확장이라고 생각해도 되는데요, 독자적으로 활용하고 있었던 인터넷 브라우저나 코딩 언어 및 결제시스템 등 전반적인 것들을 통해서 이더리움의 블록체인 안에 탈 중앙화 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개발자는 비탈릭부테린이라는 사람으로 프로그래머이자 공동 창업가 입니다. 이러한 이더리움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에 필요로 하는 연산 자원에 대해 지불할 화폐가 필요로 했고 그 때, EHTER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디지털 무기명 자산을 뜻하고 결제 처리에 제3자가 필요 없지만 디지털 통화 역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내 탈 중앙화 앱을 위한 “연료”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더리움 시세 상승세 확인”

현재 이더리움 시세는 US$2,221.89이며, 24시간 거래대금은 US$22,870,333,148입니다. 전일 대비 시세가 -4.7% 상승했습니다.현재 유통량은 120백만, 최대 발행량은 ∞입니다. 비트파이넥스 (Bitfinex)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더리움 시세는 한 때 급격하게 상승 했지만 급속히 냉각되면서 거래량이 5월에 비해 절반 이상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더블록에 따르면 세계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지난 거래량만 보더라도 총 9580억달러를 기록 했는데, 그러한 정보에 따르면 한 달 동안 새 거래량이 절반 이상으로 줄어든 것입니다. 그러한 것을 보면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하락하고 블록 체인 채굴 난이도가 블록 높이 28%정도 감소함에 따라 시세상승으로 이어질지에 대한 부분은 꼼꼼하게 검토를 해 보고 투자 진행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가 급락했다는 것도 역대 최대 하락폭으로 연결이 되면서 이더리움 시세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상승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라는 분석이 나왔고 희소성을 높였기에 시세 상승으로 이어질 관측도 있으니 이러한 정보들을 참고해 보면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