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총정리 | 정치테마주, 대장주 알아보기

2022년 3월 9일 대통령 선거가 코 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국민 인지도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7월 1일 대통령 선거 출마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치 테마주가 또 한 번 들썩였는데요.

아무래도 2021년 하반기와 2022년 상반기는 정치 테마주가 요동 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항상 포스트인컴에서 언급하지만 정치 테마주는 재미요소로 권장할 뿐 공격적인 투자는 상당한 리스크가 동반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니 이점 참고하여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대선 지지율 1위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장주 그리고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기에 앞서 관련 테마주도 함께 정리를 해두었으니 틈틈히 공략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테마주 알아보기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편 – 에이텍티앤

이재명 관련주_에이텍티앤

에이텍티앤의 차트를 먼저 살펴보자면 4월 8일 고점 대비 3만 6천원 대에 횡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매물대 역시 35,000원 ~ 40,000원 부근 매물대가 상당히 많아 현재 자리가 나쁘다고 볼 수 없고, 거래량도 4월 8일 고점 대비 평균 170만 정도의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어 전형적인 횡보구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중 대장주로 부르는 이유

일반적으로 정치 테마주의 대장주는 가장 근접한 인물과의 연관성이 짙어질수록 대장주로 묶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이텍티앤 종목 역시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의 CEO포럼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위치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해 전형적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관련주 중 대장주로 부르고 있습니다.

에이텍티앤 주가 전망

에이텍티앤 주가 전망

정치 테마주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점은 펀더멘털과 모멘텀 일텐데요. 기본적으로 매출액은 천억원 부근, 영업이익은 전년도 기준 47억원, 당기 순이익은 39억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또한 PER가 62.92배로 다소 고평가된 측면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감안하고 진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에이텍티앤 종목 역시 기업 모멘텀의 활약이 정치 테마주로 엮였기 때문에 모멘텀에 대한 기대 수익 보다는 정치 테마주 성격으로 진입 할 수 밖에 없을 것 샅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 에이텍

이재명 관련주_에이텍

우선 에이텍의 경우 에이텍티앤의 자회사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정치 테마주는 해당 종목의 모멘텀, 펀더멘털이 의미 없기 때문에 차트 상으로 살펴보자면 현재 36,650원으로 7월 2일 장 마감을 했으나, 윗꼬리가 긴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이는 매도 세력이 아직까지 건재하다는 의견이고, 양봉 길이 대비 거래량이 폭발적이지 않아 언제든지 시세가 하락세로 들어 설 수 있기 때문에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재명 테마주 – 프리엠스

이재명 관련주_프리엠스

프리엠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주도식 회장이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에 포함이 되었는데요. 문제는 차트에 있습니다. 현재 4월 22일 고점 대비 연일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세 자체가 현재 하락 추세라 반등시점까지 확인 한 후에 진입해도 좋을 것 같으나, 현재 고점에 물려 있는 매물대가 상당하기 때문에 차익 실현 매물이 아직까진 존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정치 테마주는 모멘텀 & 펀더멘털에 의미가 없다는 점은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수혜주 – CS

이재명 관련주_CS

CS 종목 역시 CS 사내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동문이라는 이유로 수혜주로 묶인 바 있습니다. CS 본사는 경기도 성남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의 관련주, 수혜주는 항상 언급드리듯이 학교, 학과 동문 그리고 비즈니스 연관성에 따라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것인 만큼 주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CS 종목 차트를 살펴보면 하락 대비 반등을 한 것 처럼 보이나, 장 2~3일 정도 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7월 1일 대선출마를 선언함과 동시에 관련주, 수혜주가 덩달아 올라가고 있지만 CS 종목에 대해서는 그 힘이 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욕심부려 올라탈 경우 거래량도 안나올 뿐더러 장기간 장투할 수 있는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 동신건설

이재명 관련주_동신건설

동신건설은 본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고향인 경북 안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 관련주로 묶는게 너무도 쉽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대선 출마 했을 때 가장 영향이 갈 수 있는 부분들이 동문, 고향, 정책 등 연관성이 있는 경우 많이들 묶이는 것 같습니다.

다른 종목과 다르게 동신건설의 경우 차트가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60일선 위에 지지하고 있고, 볼린저밴드 중심선 부근 위에 올라타고 있기 때문에 하락 추세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50,000원 ~ 60,000원 박스권에서 횡보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거래량이 다소 적은 것이 흠이라 개인적으로 투자를 할 때 거래량이 어느정도 채워줄 수 있는 종목인지도 중요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재명 대장주 – 일성건설

이재명 관련주_일성건설

일성건설은 대장주라고 불릴 정도로 거래량과 파급력이 상당합니다. 그 이유는 약 450억원대 공사기간 연장 번경계약이 이재명 관련주와 연관성이 있어서 입니다. 그래서 차트 역시 7월 1일 장대 양봉으로 장 마감 후 7월 2일 갭상승한 모습입니다.

물론 차트 상으로 보면 윗 꼬리가 긴 장대 양봉이면서 전일 대비 갭상승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갭을 매꾸기 위해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지표를 살펴보자면 고점 부근이기 때문에 돌파할지, 하락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니 고점 부근 매매는 가급적이면 피해주는 것도 좋은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주가 전망

여기까지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에 언급한 종목 외에도 토탈소프트, 슈프리마에이치큐, 신라에스지, 카스, 오리엔트정공 등 이재명 관련주가 다른 대권 후보들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대부분 중앙대 동문, 사법연수원 동기, 성남창조경영CEO 포럼 관련자들이 대부분 관련주로 묶인 바 있습니다.

필자 입장에서 이재명 관련주 주가 전망은 모멘텀 & 펀더멘털은 비교적 약세이나, 건설종목에 경우 실적 기대도 어느정도 포함되고 있기 때문에 기대를 해볼 수 있는 종목들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항상 언급드리지만, 본 글은 주식 투자를 권장하는 것이 아닌,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며 개인 투자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포스트인컴은 책임을 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번 시간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책 사업 중 관련주로 묶이는 종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