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축하 선물

임산부 축하 선물 :: 너무나 기다리던 아기가 찾아오거나, 갑작스럽게 찾아온 아기이거나 임신은 어떤 형태로든 축복받아야 할 마땅한 일입니다. 주변에서 임신 소직을 전해 올 때면 너무나 기쁘고 같이 축하해 주고 싶은 마음을 어떻게 전할까 고민되기 마련입니다. 해서 임산부에게 축하의 선물을 전하고 싶을 때 어떤 선물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축하 선물

배냇저고리 + 아기 내복

선물은 태어날 아기를 위한 선물과 임산부만을 위한 선물로 크게 두 종류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임산부에게 선물을 줄 때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것이 태어날 아기를 위한 배냇저고리와 아기 내복입니다. 이 두 가지 품목은 가장 많이 들어오는 선물로 배냇저고리는 신생아 시절 한 달 정도 밖에 입지 못하기 때문에 아기 내복이 더 활용도가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바디워시 세트

배냇저고리, 아기 내복 외에 아기를 위한 선물로 아기 바디워시 세트나 아기 세탁세제 세트 등이 있으며, 처음 태어나는 아기를 위해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들로 선물하는 것이 좋으며, 바디워시나 세탁세제는 아기가 태어나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품목이므로 임산부가 아기용품 준비에 수고를 조금이나 덜어줄 수 있는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튼살크림, 임산부 영양제

예전에는 임산부에게 아기를 위한 선물을 많이 했더라면 요즘은 임산부만을 위한 직접적인 선물을 많이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임산부만을 위한 대표적인 선물로는 튼살크림, 임산부 영양제 등이 있습니다.

튼살크림은 임신을 하면서 만삭이 되어갈수록 태아의 크기가 커가면서 산모의 배가 늘어나고, 수유를 위해 가슴이 커지며, 임신 전 보다 살이 찌면서 배나 가슴, 엉덩이 허벅지 등의 피부가 늘어나면서 터지기 마련입니다.

태어날 아기를 맞이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어쩔 수 없는 흉터이지만 아기가 태어나고도 남은 흉터를 보고 있으면 속상하고 우울감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한번 생긴 흉터는 사라지지 않으며 없애기 위해서는 레이저 치료 등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를 조금이나마 예방하기 위해 튼살크림을 선물하는 것은 산모를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을 조금이나마 쉽게 전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튼살크림 대표 브랜드

튼살크림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비오템, 클라란스, 버츠비 등이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를 위해서도 산모 본인을 위해서도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들이 있습니다. 엽산, 철분, 유산균, 비타민D, 오메가3가 임산부가 대표적으로 먹는 영양 성분입니다.

엽산과 철분은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이 되어 있다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엽산과 철분 외에 영양제를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는 이와 같이 유산균, 비타민D, 오메가3를 한번에 모아 놓은 “트루락 올케어맘”이라는 제품이 있으며

엄마 분유로 불리는 종합영양제

이러한 특정 성분 영양제 외에도 종합영양제로 엄마 분유라고 불리는 “퓨어락 맘스밀”이라는 제품도 있으며, 이 제품은 임산부와 아기를 낳고 모유 수유를 하는 수유부에게 필요한 영양성분들이 골고루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시중에는 임산부용으로 나온 영양제들이 많으니 비교해보고 선물한다면 뜻깊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마치며

무엇을 선물하든지 선물이란 것은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기뻐할 수 있는 일인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선물을 준비하여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면 출산까지의 힘든 여정에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