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대출 8등급까지 가능한 곳

저신용자 대출 8등급까지 가능한 곳- 일반적으로 저신용자가 대출을 받는다고 하면 보통 1금융권에서는 대출을 받을 수 없다고 단정짓기 때문에 제도권 이외부터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신용자라도 정부지원 대출, 모바일 소액대출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저신용자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부지원 대출의 경우 저슨용자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출시된 상품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신용자 대출 8등급까지 가능한 곳

저신용자 대출

저신용자 대출은 크게 정부지원 대출모바일 소액대출 상품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상품들의 공통점은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에게 중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주기 위해 출시된 상품인 만큼 승인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최근 금융권에서 출시하는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은 특히 직업이나 신용에 관계없이 통신등급을 활용하기 때문에 저신용자, 무직자도 문제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대출

우선 저신용자대출을 알아봄에 앞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지원 대출햇살론과 햇살론17, 사잇돌2, 새희망홀씨 등이 있는데 주로 1~2금융권 은행과 연계하여 대출금을 빌려줍니다.

먼저 햇살론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인 자가 해당되며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해여 대출해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이는 연소득 3500만원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인 자가 해당되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햇살론17의 경우 최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상품으로써 직업과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한도는 최대 1,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중금리이긴하지만 매년 꾸준히 납부를 하면 이자율을 낮춰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모바일 소액대출은 저신용자대출로 적합합니다. 이는 신용등급이 낮거나 직업이 없는 무직자라도 신청할 수 있는데 모든 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각 은행별 어플에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통신등급이나 추정소득 등을 자동으로 산정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한도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저신용자 대출 8등급까지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신용이 좋으면 어느 곳이나 상관없이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라면 대출이 거절되어 시도조차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1금융권에서 대출을 거부당했을 때, 대부분 금리가 높은 2금융권 혹은 사채를 알아보시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오히려 자신의 가계경제를 더욱 악화시키는 일이므로 되도록이면 사채나 대부는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저신용자에 해당이 되고 대출을 원한다면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