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면역력 키워주는 방법

아기면역력 키워주는 방법

체온과 면역력은 아주 밀접한 상관관계를 지니는데, 일단 면역력이란 몸 안에 있는 유해 물질이 들어왔을 때, 물리치는 힘을 뜻하며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물리치는 것이 몸속의 면역세포인 혈중 백혈구가 대표적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이유

아이들의 경우 체온을 조절하는 능력이 어른보다 떨어지는데, 그래서 주변 온도에 민감하고 성인보다 신체가 차가워지기 쉽지만 오히려 한여름에 복통을 호소하거나 구토, 설사 등 잔병치레를 하는 아이들이 많아 아기면역력 키워주는 방법을 알아보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밤에는 더워 이불을 잘 덮지 않고 자는 아이들이 많고, 아이스크림이나 팥빙수, 차가운 음료 등과 같이 몸을 차갑게 하는 음식을 많이 먹습니다.

그렇다보니 아이들의 배가 차가워지게 되는데, 이때 뱃속의 내장도 차가워져서 장운동의 변화가 생길 수 밖에 없으며, 소호 효소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온도보다 떨어지게 되어 아이들은 배앓이와 설사 등의 증상을 자주 호소하기에 아기면역력 키워주는 방법을 알아보고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가 제대로 되지 못해 장내 환경이 변화하게 되면 유익한 균은 활동을 하지 못하는데, 이 또한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이유 중 하나이며 아이들은 체온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만큼 차가운 음식 섭취를 줄이고 생활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 키워주는 방법

아기면역력 키워주는 방법

배를 따뜻하게 해주기

일단 아기면역력 키워주는 방법으로는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실제 내장기관이 모여 있는 곳이 배이기에 건강을 위해서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혈류를 좋은 상태로 만들어줘야 하는데 아이가 더워서 차가운 물이나 아이스크림 등을 먹었다면, 자기 전에 미지근한 물을 마시게 하여 소화기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사과,된장 자주 먹이기

두번째로는 당근과 사과, 된장을 자주 먹이는 것이 좋은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당근과 사과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발효식품인 된장 역시 장내 환경을 정비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이러한 식품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저체온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생강 먹이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음식을 먹는 것도 아기면역력 키워주는 방법 중 하나인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생강인데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해열과 진통에도 높은 효과를 보이는데 생강만 먹게 되면 아이들에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흑설탕을 조금 넣어 단맛을 조금 가미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 흘리면 바로 갈아입히기

잠을 잘 때나 추위를 탈 때, 땀을 흘리는 것은 몸을 차갑게 하는 수분을 배출해 몸을 따뜻하게 하려는 반응인데, 이때 땀에 젖은 내복을 입고 있으면, 저체온을 유발할 수 있기에 바로 갈아입히는 게 좋으며, 젖은 기저귀 역시 오래 차고 있으면 피부발진을 일으키고 몸도 차갑게 만들기에 바로 갈아 입혀야 합니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근육을 움직이는 건데, 아이를 밖에서 자주 뛰어놀게 하면 온몸의 혈류가 좋아 체온이 높아지고 면역력이 향상되어 잔병치레도 적어지는 만큼 아기면역력 키워주는 방법은 다양하기에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