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ng 주가 및 전망 (+ 테슬라의 또 다른 도전자)

Xpeng 주가 및 전망 (+ 테슬라의 또 다른 도전자) :: 테슬라, TSLA과 경쟁할 중국의 유망한 전기 자동차 관련 주식은 없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또 다른 기회가 될 전기자동차 관련 주식을 찾고 있습니다. Xpeng (Ticker : XPEV) 은 중국의 대표 전기자동차 관련 주식으로서 우리에게 새로운 부를 가져다 줄까요?

Xpeng Motor

Xpeng 1

Xpeng Motors는 광저우에 본사를 둔 중국의 EV 제조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2015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직원 수는 3700명 정도이며 2020년 하반기에 상장되었죠. XPeng은 알리바바(BABA)를 비롯한 중국 주요 은행의 지원을 받은 회사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차량은 Xpeng의 첫 자동차로 2018년에 시작된 G3라고 불리는 SUV입니다. 성능을 보자면 한 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약 3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배터리 성능을 선택할 경우 한 번의 충전으로 4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G3의 가격은 차량 패키지와 배터리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21,000달러에서 시작해 29,000달러의 가격이라고 합니다.

Xpeng Motor 주가

Xpeng 2

XPEV의 주가는 최근에는 하락을 하고 있지만 1년 전과 비교한다면 엄청난 상승을 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혁신, 기술, 전기자동차라는 테마를 타고 상승을 하였는데, 이러한 기업들의 특성을 보면 사실 전통적인 혹은 사양산업에 포진한 기업보다는 아직 당기순이익 면에서 부족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3월 초에, Xpeng의 4분기 및 FY20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3분기 실적을 본다면 Xpeng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2.5% 증가한 2억 931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을 좀 더 나누어 본다면 차량 판매 수익은 2억 7960만 달러, 서비스 수익은 1억 360만 달러였습니다.

순손실은 1억 6920만 달러

Xpeng 3

하지만 높은 매출에도 불과하고 순손실은 1억 6천920만 달러였습니다. 이러한 손실에도 불구하고, XPeng은 공격적오르 충전소 수를 135개로 늘렸다고 합니다. 지금의 손실보다는 미래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죠.

Xpeng 4

판매점과 서비스센터를 본다면 2020년 6월 기준으로 147개, 52개의 도시에 판매망을 갖추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활동에도 적극적이어서 200만 팔로워가 있다고 합니다. 기술력 측면에서도 P7 모델의 경우 주행거리 측정 기준이 NEDC를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706km 주행이 가능하며, 중국에서 최고의 주행거리를 가진 차량이라고 합니다. 물론, 최적의 환경에서 시험한 결과 값이긴 하겠지요.

기대되는 이유

한 커뮤니티에 따르면 Coatue Management LLC, Dragoneer Investment Group LLC, Tiger Global Management LLC Arrowstreet Capital, Schonfeld Strategic Advisors LLC 등 유명 헤지펀드에서 XPEV의 주식을 대거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3월, XPENG의 4분기 및 20년 실적 발표와 더불어 그 주가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결과가 나왔을 때 매수하는 것은 이미 늦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만약 Xpeng이 TSLA 의 대항마로 여겨진다면 시간을 두고 보유할 가치가 있는 XPEV. 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실 건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