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관련주 top7

티몬관련주 top7- 쿠팡의 나스닥 상장 이슈가 주가 상승을 보여주면서 또다른 소셜커머스의 상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바로 소셜커머스 1세대라 할 수 있는 티켓몬스터, 티몬인데 이곳은 사실 쿠팡과 위메프 등에 밀려 본래의 1세대 중 뒤떨어져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티몬 관련주 top6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몬 관련주 top7

한화투자증권

티몬관련주

한화투자증권은 1962년 7월에 유가증권 매매, 위탁매매 및 인수 등을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으며 본점 이외의 46개의 지점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의 주요 금융계열사로는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 한화 자산운용 등과 금융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투자은행 부문은 부동산,구조화금융 솔루션 역량 강화 및 수익원 다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의 실적을 살펴보자면 코로나 19 여파에 따른 증시 변동석 확대로 거래대금이 증가한 가운데 파생상품 운용수익 증가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영업수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및 증시 변동성 확대 등으로 거래대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주력 사업인 ib 부문 투자 강화등으로 외형 성장이 이루어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한화투자증권의 주가는 4,485원이며 시가총액은 9,622억원입니다.

서울식품

티몬관련주2

티몬 관련주 중 하나인 서울식품은 1955년 10월에 설립된 곳으로써 냉동생지를 판매하는 제빵사업 부문과 스낵사업,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설 제작 및 위탁관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냉동생지 부문의 주요 제품이라 할 수 있는 미니크로와상은 한국을 비롯하여 대만, 일본 코스트코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와 커피전문점 등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신규 사업으로 냉동피자를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2017년 3월에 피자 1라인을 신설, 8월에 피자 2라인을 준공하여 생산능력을 확대하기도 하였습니다.

서울식품은 음식물쓰레기 건조기 설치 수주 증가와 스낵 및 빵가루 판매 증가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여파에 따른 프랜차이즈향  냉동생지 판매 부진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원가구조 저하 및 인건비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확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이 하락하였으나 재해손실 제거로 인해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이곳은 음식물자원화시설 증설 공사현장 완료 및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프랜차이즈 향 냉동생지 판매 회복 지연등으로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서울식품의 주가는 346원으로 시가총액은 1,273억원입니다.

네오위즈홀딩스

티몬관련주3

네오위즈홀딩스는 1997년 설립을 시작으로 온라인 게임포털 서비스인 피망과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인 세이클럽 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7년 게임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고 인터넷 사업부문과 비계열사 투자부문은 물적분할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하기도 하였습니다.

네오위즈홀딩스는 (주)네오위즈를 시작으로 (주)네오플라이, (주)네오위즈랩, (주)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주)네오위즈 플레이 스튜디오, (주)게임온 등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자회사인 게임온의 검은사막 일본 퍼블리싱 중단 등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규제 완화에 따른 네오위즈의 양호한 성장, 지주 및 인터넷 부문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영업비용 부담이 완화되어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하였으며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이 상승하였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네오위즈 웹보드게임의 견조한 성장 및 신작 출시, 게임온의 로스트 아크 일본 서비스 등과 같이 자회사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네오위즈홀딩스의 주가는 30,200원이며 시가총액은 2,675억원입니다.

네오위즈

티몬관련주4

네오위즈는 티몬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게임포털인 피망과 피망플러스 서비스 운영 및 온라인, 모바일 게임 콘텐츠 개발, 퍼블리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의 종속기업으로는 (주)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와 (주)네오위즈 플레이 스튜디오, (주)게임온,(주)애디스콥, (주)네오팝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와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온라인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으며 일본 외에도 현지 파트너를 통한 게임 유통으로 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네오위즈이 실적으로는 자회사 게임온의 검은사막 일본 퍼블리싱 중단 등에도 규제 완화에 따른 웹보드게임의 호조와 모바일 게임의 양호한 성장세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매출 성장에 따른 영업비용의 부담이 완화됨으로써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하였고 당기손익 금융자산 관련 영업외 수지 저하, 법인세 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은 상승하였습니다.

따라서 네오위즈는 웹보드 게임의 견조한 성장과 함께 브라운더스트, 킹덤 오브 히어로즈의 업데이트 및 신작 출시, 게임온의 로스트 아크 일본 서비스 등으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 전망됩니다.

네오위즈의 현재 주가는 23,150원으로 시가총액은 5,101억원입니다.

SK네트웍스

티몬관련주5

SK네트웍스는 1953년 창립을 시작으로 직물 분야로 출발한 뒤 국내외 네트워크 거점, 우량 거래선, 물류 능력 등 경쟁력을 바탕으로 정보통신 유통사업과 TRADING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렌터카와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LIFE 사업과 환경가전 렌탈 및 주방가전 중심의 SK 매직 등의 성장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의 정보통신부문은 국내 1위 MOBILE DEVICE 유통사업자로써 휴대폰과 태블릿, WEARABLE DEVICE 등 ICT DEVICE의 도매 유통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실적을 살펴보면 렌터카 및 SK매직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확산에 따른 글로벌 교역략 위축과 스마트폰 판매 부진 등의 원인으로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대비 축소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동기 수준에 정체하였으나 주유소 사업 매각 관련 중단 영업이익의 증가 등으로 인해 순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SK네트웍스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정보통신 부문의 플래그십 단말기 출시와 SK매직의 계정 수 증가세 지속, 렌터카의 제주도 중심 여행 수요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외형의 일부는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SK네트웍스의 주가는 5,510원이며 시가총액은 1조 3,675억원입니다.

KG모빌리언스

티몬관련주6

티몬 관련주 중 하나인 KG 모빌리언스는 2000년 3월에 설립을 시작으로 유무선전화결제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4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결제사업부문으로는 온라인 휴대폰결제를 중심으로 ARS와 PHONE BILL결제, 계좌이체,선불카드,상품권 결제까지 다양한 결제수단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히 KG 모빌리언스의 기타사업으로는 MOTP와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는 오프라인 휴대폰 소액결제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히  IT 및 기타교육사업 부문의 역성장에도 불구하고 KG올앳 합병에 따른 신용카드 전자결제대행 시장의 본격진출로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신장하였습니다.

또 원가구조 저하에도 매출 신장 및 대손 상각비 감소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하였으나 영업외 수지 개선에도 불구하고 중단 영업손실 발생으로 순이익률은 하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KG 모빌리언스는 모바일 쇼핑시장 성장과 함께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 거래액 증가, 셀럽 링크 서비스 론칭, 수익성 낮은 KFC 매각 등으로 매출 성장 및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KG 모빌리언스의 주가는 10,400원이며 시가총액은 4,038억원입니다.

흥국에프앤비

티몬관련주7

마지막으로 티몬관련주 중 하나인 흥국에프엔비식음료 제조기업으로써 과일농축액과 스무디 같은 음료베이스, 주스 등의 과일 및 채소음료류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매출 구성은 과일농축액과 스무디 착즙주스 등 제품 매출과 대만 치아 메이사 등에서 자회사가 수입 판매하는 과일농축액과 음료베이스의 상품 매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의 과일농축액은 대만 치아메이사로부터 국내 최초 프리미엄 상품을 도입하여 판매함에 따라 에이드 베이스 시장 선두주자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도 하였습니다.

이곳의 실적을 살펴보면 착즙주스와 커피 베이스 판매 증가등에도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로 카페향과일 농축액, 스무디 판매가 부진하여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이와함께 원가율 상승, 인건비 증가 등 판관비 부담확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역시 하락하였으며 법인세 비용 감소에 따라 순이익율이 하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흥국에프엔비는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 카페향 과일농축액 판매 회복이 제한적일 것이라 예상되지만 홈카페 시장 성장, 신제품 출시 등으로 매출의 일부는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흥국에프엔비의 주가는 3,765원이며 시가총액은 1,445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티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몬은 쿠팡, 위메프와 함께 2010년부터 소셜커머스로 출발을 하였으며 투자기관들로부터 지속적인 투자를 받아 2018년까지 총 3,270억원 가량을 지사에 투자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 PSA 컨소시엄이 국내 기관과 외자유치 등을 통해 2,55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하였으며 기존 최대 주주인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와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500억원을 추라고 출자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종목 투자에 앞서 꼼꼼하게 살펴본 뒤 진행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