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파워 주가 전망

플러그파워 주가 전망. 요즘은 수소와 관련된 산업에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이와 관련된 종목 역시 이슈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플러그파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플러그파워 기업소개

플러그파워 주가

이곳은 1997년에 설립된 수소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특히 이곳은 아마존과 월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에게 수소 지게차를 독점공급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수소연료전지인  PEMFC와 수전해의 핵심 설비라고 할 수 있는 전해조와 액화수소 플랜트 및 수소충전소  건설 등 수소와 관련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소 사업을 선두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전세계에서 대체할 수 있는 에너지로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매해 50%의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전역에 구축되어 있는 수소 충전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대형 트럭시장에 진출을 하였으며 드론과 항공기, 발전용 등 수소연료전지 활용을 다각화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소 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인 유럽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유지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에 미국 뉴욕주에 연간 1.5기가 와트의 세계 최대 규모 연료전지 생산 공장을 완공하여 본격적으로 생산에 돌입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을 통해 이곳은 핵심제품이라 할 수 있는 연료전지 및 수전해 설비의 생산단가를 파격적으로 낮춤과 동시에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수소시장 전망

플러그파워 주가2

현재 세계 수소 생산시장은 201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까지 매년 5.2%를 성장하여 2021년에는 1,521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장기전망을 살펴보았을 때는 맥킨지에서는 수소경제가 2050년 2.5조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는데 이는 2018년과 비교하였을 때 19배정도 증가한 수치이기도 합니다.

특히 영국 투자은행 바클레이즈는 2050년 수소시장이 1조 달러까지 커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으며 2020년 9월 골드만삭스는 2050년 세계 수소시장 규모를 12조 달러로 기존에 있는 기관들의 전망치인 1~3조 달러보다 4배 이상 큰 규모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전해를 통해 수소를 얻는 그린 수소는 유럽 최대의 전기공급원이 될 것이라면서 아시아와 미국을 더할 경우 그 잠재력은 12조달러라고 분석하며 2018년 대비 92배의 성장을 목표로 플러그파워 주가 전망 역시 밝은 편입니다.

플러그파워 주가 전망

플러그파워주가3

4월 29일 현재 플러그파워의 주가는 $28.27이며 시가총액은 15조 7,390억원입니다. 특히 팁랭크 스마트스코어에서는 10점 만점 중에서 8점으로 비중확대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은 플러그파워 주가 전망 1년 목표달러를 47.78달러로 예상하고 있는 데 현재 주가는 연이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이슈사항

플러그파워주가4

플러그파워는 1월에 프랑스 르노가 공동성명을 내고 수소 전지 차량 진출을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50대 50의 지분을 가진 합작회사를 세운다고 발표하였는데, 두 업체는 프랑스에 수소 연료 전지 센터를 만들 계획에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SK가 2023년 3만톤 생산을 시작으로 향후 2025년까지 총 28만톤 규모의 수소 생산능력을 갖추고 수소의 생산과 유통, 공급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운영함으로써 수소에너지 사업을 차세대 주력 사업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플러그파워는 연료 전지 및 전해액 스택 기가팩토리 부지 선정을 위하여 2개의 주정부와 협상하고 있고 공장설비를 위한 장비 주문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9월 허리케인 제타가 지나간 후 복구작업을 할 때 플러그파워의 GENSURE 연료셀은 계속해서 전력을 제공하면서 통신이 가능한 작업을 수행하고 이로 인해 일상생활을 살 수 있도록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해왔습니다.

복구 기간동안에는 124개의 연료셀이 작동되어 총 5,212시간동안 백업 전력을 플러그파워에서는 비상전력을 제공한 이력이 있습니다.

마치며

최근에 플러그파워는 SK가 올해 첫 투자처로 선택함에 따라 양사의 주가가 폭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SK와 SK E&S가 각각 8000억원을 출자하여 총 15억달러를 공통 투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로써 양사간의 긍정적인 시너지가 예상되는데 우선 SK의 경우 이번 투자로 인해 아시아 수소 시장에 공략을애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또한 플러그파워는 사상 최대 규모의 자본확충을 성공적으로 실행해온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약 13억 5천만 달러 상당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기에 현재 경영진의 공격적인 행보에 대해 시장에서는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는 만큼 플러그파워 주가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수소연료전지배터리보다 경쟁력이 뒤쳐진다는 점에서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이곳은 친환경 관련주에 속하는 만큼 시간을 두고 지켜본 뒤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