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top10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top 10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피로가 쌓이기 마련입니다. 쌓여있는 피로는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 만약 피로를 풀어 줄 시간이 없다면 음식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홍삼

홍삼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순환과 혈관 청소에 탁월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 주는 데도 좋습니다. 홍삼의 뛰어난 혈액순환으로 체내에 쌓여 있는 피로 물질인 활성산소와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피로를 신속히 풀어줍니다.

유자

유자에는 칼슘과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로를 줄여주고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뜻한 차로 섭취하게 되면 더 좋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에는 피로를 풀어주고 간 기능을 올려주는 알라신과 셀레늄 성분이 고함량으로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늘은 체내에 있는 유해 세포를 제거하고 독소를 없애주며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방지에도 탁월합니다.

두릅

봄철이 제철인 두릅에도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과 혈관 청소기능이 있는 채소입니다.

체리

체리는 피로 회복을 도와주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성분도 많이 들어 있어 불면증을 예방하고 숙면의 질을 높여 줍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유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효과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칼륨으로 근육을 이완 시켜 몸을 편안하게 하여 숙면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해바라기씨

해바라기 씨에는 핀토텐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핀토텐산은 체내 부신 기능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3처럼 몸에 유익한 좋은 필수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이나 뇌졸중뿐만 아니라 피로회복과 성인의 노화 방지와 성인병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루테인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피로 회복과 항산화 효과 그리고 체내 콜라겐 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기질도 다량 들어 있어 피로를 없애주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오징어

오징어는 소고기보다 월등히 많은 타우린이 다량 들어 있어 체내 해독작용과 간 기능을 향상 시켜 줍니다.

마치며

이처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들어가는 음식을 알아보았는데, 평소에 음식 섭취와 함께 영양제를 함꺼 섭취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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