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finance주식한국 최초의 미국 상장사 그라비티 실적과 주가 전망

한국 최초의 미국 상장사 그라비티 실적과 주가 전망

한국 최초의 미국 상장사 그라비티 실적과 주가 전망 :: 라그나로크 IP로 유명한 그라비티 (Ticker: GRVY), 최근에는 유저들의 게임에 대한 불만과 게임사의 대응에 폭발하여 트럭 시위를 한 것으로 유명세를 떨쳤습니다.

이례적으로 외산에서도 소개를 할 정도였다 합니다. 라그나로크는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2002년 3/4분기에 상용화를 하여 국내 동접자가 최대 3만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라그나로크 IP로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는 것을 보면 정말로 대단한 브랜드를 소유했다고 생각됩니다.

그라비티 실적 1

1. 실적과 주가

그라비티 실적 2

상장 후 이렇다 할 주가의 변동이 없었으나 2017년을 기점으로 최고 180 달러까지 상승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주가는 121 달러. 시기적으로 본다면 4분기의 실적이 기대치 보다 낮았기에 하락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라비티 실적 3

20년 3분기 보다 매출은 무려 15% 정도 감소를 했는데, 주요 원인으로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매출 감소를 꼽았습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인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경우 한때는 구글 마켓에서 5위 안에 들어가기도 했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순위가 많이 밀려난 상황입니다. 별점도 상당히 많이 떨어진 상태이죠.

그라비티 실적 4

모바일 게임의 경우 자본력을 앞세워 엄청난 수의 대작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 후 각종 퍼주기 이벤트와 새로운 게임에 대한 관심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하지만 사실 지속적인 상위권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승자독식으로 봐야 할 정도로 특정 업체의 게임이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죠. 그 틈새를 파고들어 자리를 차지하기란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트럭 시위 이슈도 있었기에 순위 하락에 더 큰 부채질을 했을 거라고 봅니다.

2. 그래도 라그나로크!

그라비티 실적 5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 시장은 항상 새로운 게임의 출시에 들뜨기도 합니다. 주가도 그렇게 될 수 있겠죠.

GRVY는 어떠한 게임을 다시 준비하고 있을까요? 21년에 한국에 출시 예정인 온라인 게임 Ragnarok Begins (MMORPG) 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 기존 게임들의 추가 론칭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라그나로크 X의 경우 20년 10월 대만, 홍콩 등에 출시되면서 해당 지역의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하니, 추가적인 런칭에 대한 실적 기대감은 더 오를 것입니다.

그라비티 실적 6

조금은 특이하지만 NBA와 새로운 IP에 도전을 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NBA, FIFA 등 스포츠 게임의 경우 특정 업체들이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GRVY의 새로운 모험이 과연 긍정적인 효과를 낼지는 조금 의문이 듭니다.

3. 라그나로크로 존버?

그라비티 실적 7

하지만 다른 게임 IP를 내세운다 하더라도, 어찌 되었건 GRVY의 라인업에 있어서 라그나로크는 절대적일 것입니다.

서두에서 이야기했듯이 아직까지 이 IP가 한국을 비롯하여 아시아 시장에서 내세울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입니다.

물론 게임 자체의 재미가 있으니 가능한 것이겠죠. 그러나 다른 IP의 성공이나 매출의 비중이 늘지 않는 이상 GRVY의 안정적인 성장은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신작 출시에 따른 기대감에 일시적인 상승을 노려볼 수는 있을 겁니다. 만약 GRVY에 관심이 있다면 올해의 신작과 추가 론칭에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이재형 기자
현 주식, 부동산 개인 투자자, 블로그 & 카페 등 10년 넘게 운영 중
최신 글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