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lifebaby50일 아기 분유량

50일 아기 분유량

50일 아기 분유량

신생아들을 키우는 일은 매우 쉽지 않은 일입니다. 신생아들은 엄마의 손길이 가장 많이 필요한 시기로써, 기저귀를 갈아주고 잠투정을 받아주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만 가장 난이도가 높은 일이 바로 분유를 먹이는 일입니다.

특히 분유를 먹일 때 이 시기에 아기 분유량이 어느 정도 먹는 것이 정상인지를 판단하는 일은 초보 엄마는 물론 대부분 엄마는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분유를 너무 많이 먹으면 아기가 토를 하기도 하고 너무 적게 먹이면 배가 고프다고 칭얼대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신생아 유산균들이 포함된 아기들이 좋아할 만한 먹기 분유가 많이 나왔지만, 그래도 분유를 먹이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아기에게 적당한 분유량

50일아기분유량

신생아 분유량

일단 신생아의 경우에는 2~3 시간 간격으로 깨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울면 분유를 먹이고 다시 재우는 일이 일상이 됩니다.

신생아 분유량에 딱 정해진 것은 없기 때문에 이때에는 아기가 배고플 때의 신호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입을 자꾸 오물거리거나 눈을 뜨고 고개를 좌우로 돌리는 경우는 아기가 배가 고프다는 신호니 잘 파악해야 하며, 평균적으로 신생아 분유량은 1회 60~90cc 정도지만, 상황에 따라 아기가 배가 고플 때 양껏 먹이면 되며 일반적으로는 하루에 700cc 정도 입니다.

50일 아기 분유량

생후 3~5주가 된다면 6~8회 정도에 총 90~120cc를 먹이게 되는데, 이는 평균적인 수치이지만 보통 계산을 할 때에는 ‘150cc X 아이 몸무게(kg)’로 생각하면 됩니다.

아기에게 분유를 먹이기 전에 기본적으로 분유를 보관하고 만드는 일도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 합니다.

분유제조방법

분유를 넣을 때 물을 넣고 가루를 넣으면 뭉치는 경우가 발생하는 데 이럴 때에는 물을 반쯤 넣고 분유를 넣은 뒤 남은 반쯤의 물을 넣어주면 뭉치는 현상이 덜하다. 분유의 온도와 농도 또한 신경을 써야합니다.

분유의 농도가 너무 짙으면 아기의 소화기관에 무리가 갈 수 있고 반대로 옅으면, 영양성분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분유의 온도는 70도 정도가 좋으며, 끓는 물을 잘 식혀서 약간 따뜻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 좋고, 분유를 섞을 때에는 위아래보다는 좌우로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밤중수유하는 방법

아기를 키우면서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중 수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량을 먹였는데도 아기가 밤에 자꾸 울면 분유량이 적은 건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는 수유량을 조금 늘려주면서 수유의 텀을 벌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기가 밤에 칭얼댈 때에 바로 수유를 하기보다는 일단 아기를 달래서 재워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만약 10분이나 그 이상 달래도 소용이 없을 경우에는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점점 새벽 밤에 먹는 양을 줄이고 나중에는 물로 바꿔 먹이다가 끊는 식으로 하면 좋습니다.

마치며

이처럼 50일 아기는 엄마는 아기를 낳은지 한달하고도 조금 지났지만, 아기 분유를 먹이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50일 아기는 신생아때보다 더 성장하였기에, 먹는 양도 더 늘었을 것이므로 아이가 어느정도 먹는지를 파악한 후 배부르게 먹이는 것이 좋은데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먹이면 구토를 유발할 수 있기에 조심해야합니다.

분유를 먹일 때에는 하루 총량 1000ml를 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시간이 지나면 아기는 수유텀이 잡히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해질 것입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최신 글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