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lifebaby6개월 아기 간식

6개월 아기 간식

6개월 아기 간식:: 이유식을 시작한 아기들은 보호자가 식사를 하는 모습이나 먹는 모습들을 보며 관심을 보이며 음식에 흥미를 보입니다.

이유식만으로는 부족한 느낌이 들 때, 다른 간식을 챙겨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우리 아기에게 무엇을 먹여야 하는지 어떤 것을 먹을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기간식 종류

6개월아기간식

떡뻥

아기 간식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는 것은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떡뻥”입니다.

떡뻥이란 쌀로 만든 과자이며 길쭉한 스틱 형태로 아기가 쥐고 먹기 편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떡뻥 외에도 시중에는 쌀이나 여러 곡물로 만든 아기용 과자들이 많이 유통되고 있는데 6개월 정도의 아기들은 이미 초기 이유식을 접하고 있는 와중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없는 식품이 첨가된 과자 위주로 선택해 먹이면 되겠습니다.

퓨레

6개월 아기들은 첫 이가 낫거나 혹은 아직 이가 나지 않은 아기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생과일을 직접 먹기에는 힘겨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엄마들이 과일 퓌레를 많이들 먹이기도 합니다

퓨레란 각종 야채나 곡류 등을 삶아 걸쭉하게 만든 것을 말하는 것으로 과일 퓌레는 과일을 삶아 으깨어 놓은 것을 말합니다.

처음 퓨레로 사과, 배, 바나나 퓨레 등을 많이 시도합니다.

생과일

6개월 아기들은 알레르기 반응이 가작 적은 과일부터 조리(이유식에 첨가 또는 퓌레)를 하지 않은 생과일을 접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적은 과일로는 사과, 배, 바나나, 자두, 수박,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아기에게 먹일 과일은 냉장보관보다는 실온에서 보관하여 너무 차갑지 않은 상태에서 먹이는 것이 배앓이 방지를 위해 좋겠습니다.

치즈

6개월 아기 간식으로 곡물, 과일 외에도 유제품으로 치즈를 먹일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아기 치즈는 개월 수 별로 6개월~12개월, 13개월~24개월, 25개월~36개월 등으로 개월 수 별로 단계가 나누어져 있으므로 단계에 맞는 치즈를 확인하여 섭취할 수 있도록 확인해야 합니다.

치즈 그대로 먹일 수도 있고, 치즈를 전자레인지에 돌려 과자 형태로 만들어 먹일 수도 있습니다.

(치즈 과자를 만드는 방법으로는 치즈를 작게 잘라 종이 호일 위에 서로 겹치지 않게 간격을 두고 올려놓은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50초~55초 사이로 돌립니다. 자른 치즈 조각이 작으면 시간을 적게 돌리고 크면 시간을 추가하여 치즈가 부풀어 오르게 돌리면 되겠습니다.)

식힌 물

간식은 아니지만 6개월 아기들은 물을 섭취할 수 있는 시기로 끓여서 식힌 물을 조금씩 섭취할 수 있게 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유식을 먹거나 간식을 먹을 때 조금씩 먹이며, 빨대 컵 또는 아기용 물컵으로 흘리거나 쏟아지지 않게 만들어진 컵으로 연습 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아기에게 여러 종류의 간식들을 챙겨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새로운 식품을 접하게 할 때에는 아기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지 필히 확인해 가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엄마가 만든 간식이 아기에게는 가장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최신 글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