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유산균 필수팁

아기 유산균 필수팁

아기가 태어나고 생후 3개월 안에 만나는 균이 일평생을 같이 할 상주균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생아 때부터의 유산균 섭취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 유산균

아기 유산균이 필요한 이유

유산균 하면 단순히 배변활동을 위해서 섭취를 한다고 생각들 하지만 장에는 우리 몸속의 면역세포 70% 이상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지키는게 우리 몸속의 면역세포를 지키는 일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합니다.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신생아일수록 장속에 유익균이 더 많이 분포될 수 있도록 해줘야 하는데 이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우리 아기의 장내에 건강한 유익균들이 자리 잡고 올바르게 형성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소화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아기 유산균 고르는 방법

이처럼 중요한 유산균을 고를 때에는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이 유산균의 균주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엄마의 모유에서 유래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균주”가 함유되어 있는 유산균을 고르는 것이 좋은 유산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가 필요한 이유

또한 유산균과 함께 꼭 먹여야 할 영양소로 비타민D도 손 꼽히고 있는데, 이는 칼슘의 흡수를 돕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산균에 같이 포함된 제품으로 고르는 게 현명하겠습니다.

나의 소중한 아기가 먹는 것인 것만큼 부형제와 첨가물이 첨가되지 않은 유산균을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유산균이라 할지라도 섭취가 용이하지 못하여 아기에게 먹이기 힘들다면 꾸준히 챙겨 먹이기 힘들기 때문에 아이의 발달과 함께 때에 맞게 섭취가 용이한 제품으로 고르시는 게 좋겠습니다.

유산균 타입

유산균은 액상형, 가루형, 츄어블 등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고 있는데, 신생아처럼 아기가 어릴 때는 액상형이나 가루형으로 분유나 물에 타서 먹이고, 씹어먹을 수 있는 아기들은 츄어블 형으로 섭취를 합니다.

분유나 물에 타서 먹일 경우에는 아기가 분유나 물 등을 끝까지 다 먹지 못하여 유산균 또한 알맞은 용량을 섭취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기의 입속에 바로 투여하여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롭형으로 한두 방울씩 떨어지는 것 또한 아기가 입을 벌리고 있는 타이밍에 정확히 투여하기 어렵기 때문에 요즘에는 스포이드 형으로 제조된 유산균들이 많이 유통되고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엄마들의 성향에 따라 유산균을 한 가지 제품으로 꾸준히 먹이지 않고, 3~6개월마다 다른 회사 제품으로 바꾸어 먹이곤 하는데, 이는 유산균의 제조 회사마다 주요균주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균주들을 접하게 하기 위함으로 아기가 한 제품으로 만 섭취시에도 배변활동이 원활하다면 꾸준히 먹여도 무방하기 때문에 잘 판단하여 섭취시키면 되겠습니다.

말못하는 우리 아기들의 원활한 배변활동과 면역력을 위해 잊지말고 꾸준히 챙겨먹여 건강한 아기들로 자라나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