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가 전망, CPNG 쿠팡을 매수 하기 위한 아이디어

쿠팡 주가 전망, CPNG 쿠팡을 매수 하기 위한 아이디어 :: 쿠팡이 11일 드디어 상장을 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경고 메시지를 많이 받으셨을 겁니다.

첫 거래가 일어나게 전에 가급적 매수를 하지 말라, 첫 체결 가격에 따라 미수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죠. 새벽에 거래가 될 때까지 기다리다가 아쉽게 잠이 들었는데, 눈을 뜨니 IPO 가격 대비 40% 정도의 상승을 한 채로 장이 마감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부터라도 쿠팡을 매수해야 할까요?

쿠팡 주가 전망

그들은 얼마를 벌기를 원할까?

소프트뱅크는 쿠팡에 대한 지분 덕분에 장부상 많은 이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상장 전만 해도 소프트뱅크와 쿠팡의 관계에 대해 부정적인 기사를 볼 수 있었는데 이렇게 반전이 되니 주식은 정말로 알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쿠팡 주가 전망 2

출처: Bill Ackman set for another big pay day with Coupang IPO | Seeking Alpha

소프트뱅크 외에 Bill Ackman이라는 유명 헤지펀드 매니저도 ‘개인적’으로 CPNG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 투자라는 것에 대해서 해석하기 나름이겠지만 적어도 유명 펀드 매니저가 투자를 했으니 쿠팡에 대해 긍정으로 볼 여지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IPO 35 달러 대비 이미 상승을 많이 했기에 괜스레 총알받이가 될지 않을까 우려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명 투자회사와 펀드매니저가 투자한 물량을 소화하기엔 아직 주가가 낮은 것일 수도 있겠죠. 과연 그들은 어느 정도의 주가에서 매도를 하고자 하는 것일까요?

돈이 돈을 부른다

쿠팡 주가 전망 3

쿠팡에 대해 직접적인 투자가 꺼려진다면 ETF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IPOS라고 신규 상장된 주식을 편입하는 ETF입니다.

정확한 일정은 모르겠으나 관련 기사를 보시면 5~6일 이내에 편입될 것이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안전하게 ETF에 편입된 것을 보고 그 ETF를 매수하는 것입니다. 분산 효과가 있으니 아쉬운 대로 CPNG를 보유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겠죠.

다음으로는 자금 유입입니다. 시기적으로 언제 편입이 될지 모르겠지만 어찌 되었건 ETF에 편입을 하게 되면 CPNG의 매수세는 늘어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즉 향후 ETF에 편입되는 것을 기대하고 미리 CPNG를 소액 매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우리에게 지수 버블이냐 ETF 버블이냐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눈으로만 보기엔 아쉽고, 그렇다고 매수를 하자니 고평가인 거 같고, 결정을 내리지 못하기 때문에 매수를 하기 위한 근거를 찾는 것이 중요한 거죠.

서학 개미의 힘?

서학개미

네이버에 서학 개미를 검색해 보시면 아직까지 서학 개미의 미국 진출은 멈추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달려드는 돈뭉치에 한 번 도전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그 비중이 중요할 뿐이죠. 자신의 포트폴리오 중에서 10% 정도를 담게 된다면 손실이 나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투자를 하는 본인이 적어도 쿠팡이 상승할 것이라는 쪽에 좀 더 무게를 두어야 할 것입니다.

‘지금 중요한 것은 실적이 아니라, 돈이 몰리느냐입니다.’

만약 이 문구가 가슴에 와닿으시면 조금이라도 빨리 매수를 해야 할 것입니다.

1 thought on “쿠팡 주가 전망, CPNG 쿠팡을 매수 하기 위한 아이디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