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주가 및 전망

엔비디아 주가 및 전망 :: 현대 사회에서 소프트기술은 하루하루 발전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업체가 있지만, 과거는 물론이고 현재까지 이미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엔비디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2020년 마지막 4분기 실적 발표를 2월 24일에 하였습니다. 엔비디아는 미래 4차 산업혁명 기업들 뒤에서 실익을 챙길 수 있는 대표적 수혜주이기도 한데, 그래서 이번에는 엔비디아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분석

엔비디아주가

외장 GPU 전문 Fabless 기업

엔비디아는 GPU 시장에서 80% 내외 점유율을 유지하는 No.1 기업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CPU는 알지만 GPU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선 CPU와 GPU의 차이를 알아보자면 GPU는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하는 병렬 방식입니다.

반면에 CPU는 직렬방식으로 한 부분을 빠르게 연산하고 GPU는 병렬 방식으로 동시에 여러 부분을 계산하는 그래픽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AI, 자율 주행, 데이터 센터 등 기술에서 핵심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게임, 데이터 센터가 주력 사업

PC 보급 및 PC 게임 사양 고도화로 인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2020년 매출의 51%는 게임에서 오고 있지만 매년 게임 사업의 비중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2위 매출 사업인 데이터 센터 때문인데, 엔비디아는 멜라녹스, 큐몰러스 인수를 통해서 앞으로 직접 데이터 센터를 작정하고 키우고자 어마한 R&D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아마존의 AWS,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의 클라우드 서버는 모두 엔비디아의 GPU가 들어간 데이터 센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4차 산업에서 데이터 센터 수요는 끊임없이 많아질 것이라 예상할 수 있는데, 실제로 GPU 가속 시 시장 개화 초기 개발자들에게 CUDA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2014년부터 2019년 사이 전 세계 상위 500개의 슈퍼컴퓨터 중 엔비디아 GPU 점유율이 62%에서 94%를 차지할 정도로 빠르게 확산되기도 하였습니다.

CUDA 기술은 오로지 엔비디아 제품만 이용 가능하여 기술력의 진입장벽이 높아 AMD, 인텔과 같은 회사에서는 따라잡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엔비디아는 잘 대응하여 5년 만에 매출 비중을 7% 에서 27% 까지 늘리면서 데이터 센터 사업 포지션을 크게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시장에 강력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

엔비디아는 볼보, 도요타, 벤츠 등과 같은 대형 자동차 회사와 자율 주행 관련 협약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율 주행 기술 개발 협력수만 275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데, 현존하는 4~5단계 자율 주행 GPU 칩 중에서 가장 높은 연산속도 320TOPS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의 FSD 컴퓨터의 연산속도가 144TOPS에 불과하여 무려 2.3배 정도 빠르게 연산이 가능합니다. 다른 반도체 기업들도 자율 주행 시장 진출을 목표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엔비디아 제품과 유사한 솔루션이 없는 상태라고 할 수 있어 독점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후발주자인 인텔은 개발중이 모빌아이 자율 주행 시스템을 21년 생산 들어갈 예정이고 퀄컴 같은 경우 아직 4단계 개발 단계에 일러 격차가 많이 나 있는 상태입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AP 시장 독점

2020년 하반기 엔비디아는 ARM 회사 인수 진행 중에 있으며 이는 2022년에 완료될 예정에 있습니다. ARM 기업은 스마트폰 모바일 시장 AP를 97% 차지하는 기업으로 사실상 독점기업이라 할 수 있는데, 이 회사를 인수하면 사실상 엔비디아가 앞으로 스마트폰 모바일 AP를 독점하는 기업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인공지능 강화와 높아지는 스마트폰의 그래픽 사양으로 GPU 시장 진출 및 마켓을 확장 가능하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년 4분기 실적 발표 핵심 요약

실적

20년 4분기 엔비디아 EPS는 3.1달러, 시장의 컨센서스 0.29달러 상회하였고, 매출은 5Bilion(6조 2000억 원)으로 컨센서스를 184Milion 가량 초과하였습니다.

매출과 수익성 모든 면에서 어닝 비트의 결과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기업가치

엔비디아는 꾸준한 성장을 진행해왔으며 21년의 실적 예상치는 작년보다 더 높아졌습니다. 이곳의 가치를 보면 올해 또한 꾸준한 성장으로 예상치를 초과하는 어닝 실적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엔비디아의 산업의 특성과 기업의 성장성을 고려하면 앞으로의 벨류에이션은 비교적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기업가치가 상당히 저평가 되어있는 상태라고 판단 할 수 있는 만큼, 매년 1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꾸준히 보여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주가

엔비디아주가2

엔비디아는 2020년 8월까지 $600까지 높은 상승을 보여주면서 현재까지 5개월간 $500~$600 박스권 횡보중이며 최근 어닝을 통하여 조금씩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조정장으로 540까지 하락했지만,  이는 대단한 방어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긴 횡보 시기를 거친 만큼, 놀라운 실적을 뒷바탕으로 조정기간이 끝나면 주가는 $600 뚫고 급상승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목표주가를 보면 10개 이상의 기관이 일제히 PT를 올렸으며, 절반 정도의 기관들은 $700, $800 이상으로 목표주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기관들이 엔비디아를 아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엔비디아 기업 분석과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엔비디아는 기업 평가가 저평가되어 있는 만큼 더 오를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투자에 앞서 현재 평가보다는 미래가치를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