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6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6 :: 최근 정부의 한국형 뉴딜에 그린 뉴딜이 포함된다는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신재생과 관련된 종목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정보 및 주가

1

OCI

신재생에너지관련주

이곳은 소다회 및 관련 제품을 제조, 판매를 주사업 목적으로 설립한 곳입니다. 2001년 5월 (주)제철화학과 합병을 하여 동양제철화학(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9년 4월에는 OCI로 다시금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이곳은 고부가가치 화학제품 생산 업체로써 주요 사업은 베이직 케미컬이라하는 폴리실라콘과 TDI 등이 있으며, 카본 케미컬은 핏치와 카본블랙, 에너지 솔루션은 열병합 발전소 등 외 기타 사업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가정용 태양광 설치 감소 및 폴리실리콘 가격 역시 하락하였으며, 석유화학 및 카본 소재 등의 판매부진으로 인해 전년 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이 감소되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매출액을 상회하는 원가부담과 판매관리비 증가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영업손실폭은 확대되었으며, 금융 수지 개선에도 순손실폭이 확대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4월 9일 현재 OCI의 주가는 120,000원이며 시가총액은 2조 8619억원입니다.

동국S&C

신재생에너지관련주2

이곳은 2001년 7월 동국산업(주)의 건설, 철구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곳입니다. 주된 사업으로는 풍력 금속 구조재 제조 및 건설업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주력 제품으로는 풍력발전기용 윈드타워로 동 제품을 SIEMENS, MITSUBISHI, GE ENERGY 및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두산중공업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건설 부문의 기성 실적이 다소 증가한 모습을 보였지만, 풍력발전기용 윈드타워 수주 부진과 종속기업의 컬러강판 판매 부진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 수출비용 감소 등 판매관리비 부담이 완화됨에 따라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동국S&C의 주가는 6,230원이며 시가총액은 3,560억원입니다.

두산중공업

신재생에너지관련주3

이곳은 발전, WATER,건설,두산인프라코어,두산엔진,두산건설 등의 다양한 사업부문으로 구성이되었으나 2018년 3월 두산엔진의 투자 사업 부문을 제외한 모든 사업부분에 대해 매각을 완료한 곳이기도 합니다.

원자력과 화력 등의 발전설비와 해수 담수화 플랜트, 환경설비와 운반설비 등을 제작하여 국내는 물론 국외 플랜트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건설중장비, 공작기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이곳은 두산건설의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공업 해외 자회사들과 두산인프라코어의 부진 등으로 인해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축소한 모습을 보였습니니다.

두산중공업은 원가구조 저하와 판매관리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하였으며 파생상품 관련 이익 감소 및 기타의 대손상각비 증가 등으로 순이익은 적자전환을 하였습니다.

현재 주가는 13,300원이며 시가총액은 4조 9,827억원입니다.

신성이엔지

신재생에너지관련주4

 

이곳은 2016년 계열회사였던 (주)신성이엔지, (주)신성에프에이를 흡수합병하여 존속법인이 영위해오던 태양광 사업부문 이외에 클린룸 사업부문과 자동화 설비 사업 부문을 영위한 곳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2018년 6월 자동화 설비 사업부문인 신성에프에이를 중국 시아 선인 베스트 매니지먼트에 양도하기도 하였습니다.

매출의 경우 태양에너지 부문에 부진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주요 고객사들의 설비 증설에 따른 클린 룸의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매출 증가의 영향으로 인해 원가구조가 개선된 가운데 판매비 역시 감소하여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였으며 법인세 환급으로 인해 순이익률도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이곳의 주가는 3,410원이며 시가총액은 6,891억원입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이곳은 PE에서 PVC, CA 등 일관된 생산체계를 구축한 종합화학기업으로써 플라스틱 제품 제조업과 유통업 및 부동산업, 태양광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속기업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LEPD 시장의 약 29%와 PVC 시장의 약 49%점유하고 있으며, 수산화나트륨도 50%를 상회하는 점유율을 확보한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태양광 부문은 셀 생산규모 기준 세계 1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바이러스 확대로 위생과 의료, 포장재 등 소비가 증가하면서 폴리에틸렌, 폴리염화비닐 등의 원료 부문 매출 및 태양광 수주는 증가하였지만, 유통업 부진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감소한 상황입니다.

또한 원료 사업 부문의 단가 인상에 따른 마진율 향상 및 원가율 개선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하였으며 기타 영업 외 수지 증가 등으로 순이익률 역시 향상되었습니다.

현재 이곳의 주가는 48,150원이며 시가총액은 9조 2,101억원입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재생에너지관련주5 1

이곳은 2016 12월 신재생에저니 발전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도 등을 주 목적으로 현대중공업(주) 그린에너지 사업부를 현물출자하여 설립된 곳입니다.

특히 태양광 셀, 모듈 및 태양광발전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태양광 모듈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0%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모듈은 국내 판매 부진의 모습을 보였지만 북미 및 아시아, 유럽 지역으로의 수출 호조에 힘입어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매출 증가의 영향으로 인해 원가부담은 완화되었지만, 운반비 등 판매관리비용이 증가되어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은 전년 동기대비 하락하였습니다.

현재 이곳의 주가는 35,000원이며 시가총액은 3,920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재생에너지는 국내 그린 뉴딜 핵심사업임과 함께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핵심 정책이기도 한 만큼 국내는 물론 국외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종목 역시 향후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 전망함에 따라 종목 투자에 앞서 단기적이 아닌,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인컴(https://postincom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thought on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op6”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