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대장주 츄이 주가분석

반려동물 대장주 츄이 주가분석::요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반려동물과 관련된 식품이며 각종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사태 이후 반려동물과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펫코노미라하는 반려동물 관련시장이 급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반려동물 관련대장주인 츄이 주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반려동물 관련대장주 업종소개

반려동물 관련대장주
반려동물 관련대장주

이곳은 반려동물 시장에서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츄이는 지난 2011년 미국에서 설립된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써 현재 사료부터 시작하여 간식과 의류, 장남감, 침대, 보충제 등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모든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는 물론이고 물고기, 새, 말, 토끼와 파충류 등 애완용으로 기를 수 있는 동물 관련 제품까지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구의 비중은 70%정도에 달합니다.

특히 맨해튼 메디슨스퀘어공원과 워싱턴스퀘어 공원 등에는 반려동물 전용 공원이 있고 DOG RUN이라는 이름을 붙인 전용공원까지 있을 정도로 반려동물과의 생활은 보편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병원 호텔은 물론이고 미용실에도 출입하는 등 어떤 면에서는 반려동물이 인간 이상의 삶을 누리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이 사람만큼 대우를 받는 펫 휴머나이제이션 현상이 나타나게 되면서 반려동물에게 프리미엄 사료와 건강보험 가입 등과 같이 이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코로나 19 펜더믹으로 인해 언택트시대가 트랜드가 됨에 따라 이 부분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츄이 서비스

반려동물대장주2

반려동물 대장주인 츄이는 오토십이라 불리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료처럼 정기적으로 구매가 필요한 상품을 할인 된 가격에 정해진 시간에 배송받기 원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공략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이 서비스를 구독경제 모델로 사용하여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졌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츄이 매출현황

반려동물대장주3 1

 

이곳의 비즈니스는 반려동물의 사료 및 간식과 반려동물 물품, 기타 의료와 약품관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부문은 기타물품 부문인데 이 부분의 성장률이 2017과 2018년을 비교하였을 때 147%가 증가하였으며 2018년과 2019년에는 99%정도로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 사람이 다쳐도 병원비가 어마어마하게 발생하는데 이는 반려동물에게도 해당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츄이를 통해 반려동물 의약품을 소비하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왔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츄이의 최근 5년간 실적을 살펴보면 수익이 적게는 30%, 많게는 70%까지 상승을 하였으며 매출 총이익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순이익은 아직까지 흑자를 한번도 내지 못하는데 그 이유로는 매출이 많이 증가하긴 하였지만 아직까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은 순이익의 적자가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면서 성장기업의 경우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는 순간 주가가 가장 폭팔적으로 상승하는 시기일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오히려 기대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주가분석

반려동물대장주4

츄이는 코로나 이전 오랫동안 횡보를 하다가 코로나를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꾸준히 상승하던 주가는 최근 조정장을 만나면서 다시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4월 27일 현재 츄이의 주가는 $82.62이며 시가총액은 38조 1000억원에 해당됩니다. 츄이의 경우 차익실현 및 섹터 로테이션 등에 기안한 변동성 확대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업은 중장기 성장성에 주목을 해야합니다. 단기적으로 봤을 때 이곳은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언택트 수요가 지속됨에 따라 연말 및 연초 쇼핑시즌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곳입니다.

또한 중장기 관점에서는 PB상품의 확대와 헬스케어 사업확장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반려동물 대장주인 츄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츄이는 앞으로 더 확대될 반려동물 시장을 고려하였을 때 향후 행보가 기대되는 곳이긴 하지만 현재 주식장은 성장주들에 대한 연이은 폭락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무작정 저점이라고 판단하고 한번에 큰 비중으로 들어가기보다는 조정시 마다 분할매수를 하는 것이 손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