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쿨러 모든것

시스템 쿨러 모든것

시스템 쿨러는 최근 pc에서는 쉽게 볼 수 있는 부품중 하나입니다. 케이스 내부의 공기의 흐름을 관리하는 부품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그리고 얼마나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는지에 따라서 컴퓨터 온도가 달라질 정도로 중요한 부품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이 시스템 쿨러에 대해서 배치 방법과 어떻게 달아야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스템 쿨러의 모든 것

흔히 볼 수 있는 시스템 쿨러중 하나입니다. 이부분이 앞면으로 흡기를 담당하는 쪽입니다. 대부분의 팬은 흡기를 담당하고 있는 쪽이 아무런 장애물없이 팬만 있는 모습입니다.

뒷면은 이렇게 팬을 지지하는 다리가 부착이 되어있습니다. 흔히 다리가 있으면 배기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이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에 대해서 이해를 하려면 앞, 뒤를 구분하실줄 알아야합니다.

팬을 새워서 바람의 진행방향을 표시해보았습니다. 다리가 있는 쪽으로 배기가 이뤄지기 때문에 팬은 앞뒤를 잘 구분하여 설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어떻게 배치를 해야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컴퓨터 케이스 바람 진행 방향

시스템 쿨러를 어떤식으로 배치를 해야하는지 그림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면 2개의 경우 케이스내부로 공기가 들어오게끔 설치를 해주시고 상단 밑 후면패의 경우 케이스 내부공기를 배출하도록 배기쪽으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배치로 가장 무난한 배치방법중 하나입니다.

실제 케이스 내부에 팬이 어떻게 설치가 되는지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실제 컴퓨터 내부의 경우 흡기 2개 배기 3개로 이뤄져있으며 공기의 흐름이 방해되지 않도록 적당한 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이번시간에는 시스템 쿨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앞 뒤구분과 배치만 잘 한다면 케이스 내부의 온도를 잡을 수 있으며 pc를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